메뉴

the webdaily

검색

the webdaily

닫기

2018-06-25 17:57 | 정치·사회

연예기획사 연습생들이 가장 추천하는 강남 보컬학원 ‘SMMA아카데미’ 주목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사진=SMMA오디션반'스타일컨설팅클래스' 수업)
[웹데일리=김동준 기자]

프로듀스48, 믹스나인, 고등래퍼, 쇼미더머니 등 가수 오디션 프로그램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르면서 오디션 지망생들뿐만 아니라 일반인들까지도 보컬교육과 댄스교육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이 가운데 SMMA아카데미는 지난 겨울에 이어 여름방학시즌에 맞춰 ‘릴레이 기획사오디션’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SMMA아카데미는 현재까지 기리보이, 소나무 뉴썬, 고등래퍼 하선호, 고등래퍼 조니, 랍티미스트, 에이션 등을 교육했고 K-POP스타, 슈퍼스타K, 쇼미더머니, 고등래퍼 등 많은 오디션 프로그램에 상위권으로 랭크시켜 종합예술아카데미이지만 실용음악학원·보컬학원으로 대중들에게 많이 알려진 오디션 전문학원이다.

2017 KCSA 대한민국 소비자 만족도 음악·연기교육부문 1위 수상을 한 SMMA아카데미는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에 강남사옥(7호선 학동역)과 서울시 노원구 하계동에 강북사옥(7호선 하계역), 그리고 구리시 교문동(1호선 구리역)에 구리본원과 댄스·연기수강생들을 위한 퍼포먼스센터를 갖추고 있다.

최근 오디션사관학교로 알려진 SMMA아카데미는 더 많은 연습생들을 배출해내기 위해 유튜브와 네이버TV에 영상콘텐츠 유통브랜드 ‘OUR SMMA CHANNEL’을 설립했다. 실력과 재능을 겸비한 다수 수강생들의 영상콘텐츠를 제작해 연예기획사 관계자 및 대중들에게 자연스럽게 노출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어느 정도 준비된 오디션반 수강생들에게는 비공개오디션 외에 신인개발팀장과의 특별한 일대일 매칭프로그램을 통해 오디션 합격률을 높였다.

오디션 전문 SMMA아카데미 이대근 팀장은 “SMMA아카데미는 홍대, 분당, 인천, 부천, 대전 등 국내뿐만 아니라 베트남, 중국, 태국, 미국 등 해외에서도 오디션을 준비하기 위해 수많은 가수지망생들이 찾아오고 있다”며 “14년간 국내외 유명기획사에 수많은 연습생을 꾸준히 배출했고, 여러 연예기획사로부터 위탁교육을 실시해 왔기에 많은 연예기획사 연습생들이 주변 후배들에게 추천하는 보컬학원·랩학원으로 명성을 쌓을 수 있었다”고 전했다.

기리보이, 워너원 하성운, 소나무 뉴썬, 히스토리 장이정의 스승으로 알려진 SMMA아카데미 대표원장 방효민은 “많은 오디션반 수강생들이 2018년 상반기에만 SM, YG, JYP, 쏘스뮤직, 큐브, CJ ENM 등 유명기획사와 계약을 맺었다. 이번 여름방학시즌 ‘릴레이 기획사오디션’은 유명 연예기획사들과 전략제휴를 통해 진행하는데, 집중적으로 더 많은 기획사 연습생들을 배출하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송파구, 중랑구, 강동구, 구로구, 남양주 별내동 등에 지점 설립을 계획 예정인 SMMA아카데미 교육과정은 ▲실용음악학부(보컬, 작곡, 미디, 피아노 등) ▲클래식학부(바이올린, 성악, 첼로, 플롯 등) ▲국악학부(해금, 가야금, 거문고, 민요 등) ▲댄스학부(힙합댄스, 어반댄스, 방송댄스 등) ▲연기학부(방송연기, 입시연기, 성인연기 등)를 두고 있다. 또한, 대입 수강생들에게 보다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5월 명지대학교와 산학협력을 체결했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webdaily PICK

INTERVIEW

MORE

Ch. webdaily

webdaily Magaz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