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the webdaily

검색

the webdaily

닫기

2018-06-26 15:35 | 산업

“목조주택 정밀화, 고급화 위한 최첨단 설비 시스템 도입” 공간제작소, 패널라이징 공법을 통한 건축비용 절감효과 기대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공간제작소)
[웹데일리=김동준 기자]

최신 자동화 시스템 패널라이징 공법을 도입한 공간제작소가 뛰어난 가성비의 프리패브 주택을 시공하여 전원주택시장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다

공간제작소에서는 성공적으로 목조주택 최신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것으로 전해진다. 지난 2017년 독일 하노버 국제 목공산업박람회(LIGNA)에 참관하여 기계부품과 자동화 기술 섹션부분을 집중적으로 체크하고 현지 바이어들과 직접 접촉하여 이야기를 나누는 등 시스템 도입을 위해 누구보다 최선을 다했다.

그 결과 현재 평택 부지에 최신 자동화 설비 공장을 신축 완료하는 등 목조주택 자동화 설비 도입을 끝마치고 저비용 고효율의 목조주택을 건축시공하고 있다.

향후 공간제작소는 최신 자동화 시스템을 통한 패널라이징 공법을 이용하여 예비 건축주 및 시공사에 보다 합리적이고 뛰어난 가성비를 자랑하는 프리패브 주택을 제공 할 수 있게 되었고, 전원주택시장에 패널라이징 공법을 상용화 하는데 큰 기여를 하고 있다

특히 공간제작소의 패널라이징 공법의 가장 큰 장점은 건축비용절감 이라고 할 수 있는데, 내부에 전문인력인 빌더(목수)를 통해 미리 생산을 해놓은 상태에서 시공을 진행하기 때문에 현장시공과는 다르게 불필요한 인건비가 감소되고, 날씨에 영향없이 언제든 제작이 가능하여 시공 일정도 줄일 수 있고, 평택공장에서 사전에 정확한 맞춤형 공장 시공을 통해 생산하기 때문에 남는 폐자재가 없어서 시공 비용을 줄일 수 있는 가장 큰 특징이 있다.

또한 현장 시공 같은 경우 현장 인력에 들어가는 인건비가 부담스러워, 목조주택 현장 시공을 어려워하는 시공사에게도 저비용, 고효율로 목조주택을 시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공간제작소는 최신식 자동화 시스템을 통해, 뛰어난 내구성과 효율적인 단열성을 보장하고 표준화된 공법으로 뛰어난 안정성을 자랑한다. 이런 이유들로 인해 프리패브 주택, 모듈러 주택, 조립식 주택, 이동식 주택 하면 자연스럽게 공간제작소를 떠올릴 만큼 건축주들 사이에서는 뛰어난 업체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또한 공간제작소 관계자는 “프리패브 목조주택은 각각의 벽체가 합쳐져서 집이 완성되는데 벽체를 만드는 최신식 자동화 시스템이 정확하고 일관된 수치로 제작이 가능하다면 우수한 품질의 목조주택을 합리적으로 건축할 수 있다”면서, “앞으로 공간제작소는 이번에 도입된 최신식 자동화 시스템을 통해 보다 합리적이고 경제적인 프리패브 목조주택 제공 환경을 만들어 가겠다”고 전달했다.

한편, 2016년 창립한 공간제작소는 합리적인 가격과 표준화된 공법을 이용해 효율적인 건축과 시공을 하는 업체로 모듈러 설계를 비롯한 다양한 공법을 이용해 합리적인 가격과 뛰어난 품질을 통해 건축주에게 높은 만족감을 선사하고 있는 우수 업체이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webdaily PICK

INTERVIEW

MORE

Ch. webdaily

webdaily Magaz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