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the webdaily

검색

the webdaily

닫기

2018-11-08 14:47 | 엔터테인먼트

플레이제이, 대만의 제 2의 황치열에서 맨즈뷰티 대세로 등극!

[웹데일리=정종훈 기자]

대만의 2 황치열에서 뷰티계에 맨즈뷰티로 독보적으로 떠오르고 있는 플레이제이 (본명. 장지웅) 요즘 눈코 없이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맨즈뷰티 대세로 떠 오르고 있는 플레이제이 / [사진 = JK 어뮤즈먼트제공]




맨즈뷰티 시장이 뜨고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요즘 가장 핫한 화두에 떠오르고 있는 플레이제이.



그를 만난 지난 7 경기도 파주시에 위치한 스튜디오에서 한창 녹화 진행 중이던 그가 출연 중인 채널 A ‘ 프리티현장이었다.



플레이제이 스튜디오 한편과 스튜디오 인근 야외에서 잠깐의 시간을 내어 사진 화보 촬영에 임하기도.



그것도 잠시 플레이제이 프리티의 녹화에 참여했다.

촬영 현장엔 프로그램 MC 배우 홍수현 , 레이양 , 김소희 한창 녹화 삼매경이었다.



최근 뷰티 치트키로 떠오르고 있는 플레이제이 용감한형제가 프로듀싱 'Remember' 데뷔한 대한민국 가수이다.

그런 그가 어떻게 현재 대만 중화권의 스타가 됐을까.

플레이제이 솔로 시장이 작아지고 아이돌 시장 커진 요즘 좁아진 활동의 폭을 넓혀보고자 2013 당시 자신의 소속사 대표와 플레이제이 무작정 해외 시장의 문을 두드렸다.



당시 용감한형제와 발매한 음반과 프로필 챙겨들고 일본 도쿄로 떠났다. 아무로 나미에 ,코다쿠미 소속된 일본의 굴지의 매니지먼트사 에이벡스에 오디션과 미팅을 했다.



여기에서 그치지 않고 중국의 거대 방송사 SMG 미디어그룹의 연예프로 관계자를 만나 오디션과 수차례에 미팅 끝에 MC 기회를 얻게 되었다.




프로그램은 바로 '한위싱동타이' 였다.



플레이제이 MC 이후에도 어렵게 얻은 기회인 만큼 자신이 적극으로 대본도 만들었다.



플레이제이 사전에 음원사이트나 아티스트들의 기사 자료를 찾고 아티스트들의 색깔을 표현할 있는 포인트를 찾아 인터뷰 질문지를 만들고 소품 하나까지 신경 쓰는 다방면의 재주와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았다고.



그렇게 해서 번째 인터뷰에 나선 스타는 바로 배우 이정현.

당시에 중국 최고의 스타이자 한류의 획을 그은 스타였다.



플레이제이 에게 인터뷰 당시 소감이 어땠냐는 질문에 "대선배 이신 이정현 선배님과 압구정의 카페에서 인터뷰 만났는데 잠도 자고 온통에 정신도 없고 매우 긴장되고 떨렸다" 당시를 회상했다.



그렇게 시작된 프로그램은 줄지어 대세의 스타들이 입성하기 시작했는데 백지영, 블락비, 클라라, 가희, 레드벨벳, 티아라, 자우림 밴드, 헬로비너스, 에이핑크, 인피니트, 마마무, 에디 , BTS , B.A.P, 피에스타, FT 아일랜드, 틴탑, 나인뮤지스, 전효성, 은지원, 방탄소년단 스타들이 플레이제이 이름을 프로그램에 모두 출동했다.



이어 프로그램을 이끌게 자신만의 매력은 어떤 건가라는 질문에 플레이제이는 " 친근하게 열심히 하는 모습" 좋아해 주신 아닐까 싶다고 겸손하게 말했다.

중화권 대만에 진출한 한국 스타들이 자신의 이름을 걸고 하는 프로그램에선 거의 최초이고 독보적이다.



특히 플레이제이 기존 다른 프로그램 MC 와는 차별화된 목소리로 호통치는 진행 방식으로 아티스트들을 깜짝 놀래키는 인터뷰로 유명해 호주 SBS 방송국의 POP Asia라는 프로그램에서 플레이제이의 독특한 인터뷰 진행 방식 이슈로 소개하기 까지 했다.



대만 MTV에서 자신의 이름을 프로그램이 만들어졌는데 기분이 어땠냐 질문에 플레이제이 " 두근거리고 설렜죠. 촬영 때가 기억나요 대만 MTV 제작진이 한국 로케이션으로 드라마 태양의 후예에 나온 송중기, 송혜교 씨의 발자취 있는 드라마 배경 테마를 취재하는 내용이었는데 대만에서 유재석 선배님 정도의 인지도를 가지신 켄씨가 저의 촬영(스타트) 함께 해줬다.

플레이제이는 중국 이후 대만에서 2 시작을 알렸고 플레이제이의 오우샹주보 (아이돌주간) 역시 국내 최고의 스타들이 출동했는데 SM엔터테인먼트 청담 사옥에서 진행된 촬영의 게스트 FX 루나, 슈퍼주니어 예성, () 종현, 오마이걸, 방탄소년단, 스텔라, 여자친구, 현아, NCT DREAM (엔시티 드림) , 라붐, 빅스, 인피니트, 악동뮤지션, 펜타곤, 아스트로, 빨간 사춘기, 크로스 , 정준영, 몬스타엑스, 업텐션, 모모랜드, 24K, 박재정, 구구단, CLC , 핫샷 프로듀스 101 출연한 김용국, 장문복, 타까다 켄타, 사무엘, 안형섭, 이의웅, 박성우, 유선호, 위키미키, 레인지, JBJ , 배우 강하늘, 배우 정일우, 배우 현우, 배우 지수 최고의 K-POP 스타들과 배우들의 인터뷰를 진행하며 대만 전역에 알렸다.



2번째 도전 역시 성공했고 이로 인해 플레이제이는 대만의 아이돌로 통하기 시작한다. 변화는 확실히 느껴졌다 그의 SNS 방송 전후로 대만의 팔로워 수는 급격히 늘기 시작했다.



플레이제이에게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에피소드가 있나라는 질문에 "제가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출연한 가수나 배우들의 인터뷰 캡쳐샷들이 늘어났고 디시갤러리 등에 프로그램에 나오는 스타들의 출연 소식이 미리 퍼지고 팬분들이 프로그램 촬영장에 어떻게 알고 오셨는지 많이 찾아오시고 제가 지나가면 플레이제이다 MC 하면서 알아봐 주시고 음료수 사다 주시고 응원 주신 기억에 남고 보람이 있었다고 전했다.



플레이제이 대만 프로그램과 더불어 가수로써 대만의 음반 유통사 에이벡스 계약을 체결하고 'beautyful GOOD BYE ' 발매 하고 활동도 마쳤다.

대만 활동 이후 플레이제이는 올해 10 다시 국내에 컴백하며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컴백 러브콜 받은 프로그램 바로 뷰티 프로그램



배우 홍수현, 레이양, 김소희가 진행하는 ' 프리티' 스페셜 게스트 출연을 시작으로 아는 언니 시즌 5에선 니콜, 이선진, 줄리엔강, 조현영 등과 함께 예쁜 배우, 모델, 아이돌만 한다는 뷰티 프로그램의 메인 MC 자리도 당당히 꿰찼다.



SBS 케이블채널 공서영 김주희 아나운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인 유행 백서의 낚시 (11 2 금요일 10 방영 )에서는 스페셜 게스트로 도시 어부에 도전하며 허당미 넘치는 예능감을 펼쳐 보이기 도했다.



플레이제이의 활동을 지켜본 음악방송 예능 프로그램 관계자들의 섭외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



뿐만 아니라 뷰티 프로그램에서 가장 두각을 나타내는 것은 그의 재치 있는 입담이다.

뷰티 템을 소개하는 그의 입담은 제품의 특징을 콕콕 집어 설명하는 것은 기본 자신만의 뷰티 노하우도 전한다.



때문에 녹화 현장에 있던 광고 관계자 광고주는 그와 면담을 희망하고 쫓아와 명함을 건네는 일은 이미 익숙한 풍경이다.



이름이 생소한 가수에서 한류 MC, 대만의 2 황치열의 수식어의 주인공으로, 뷰티 대세로 다방면으로 떠오른 그의 행보는 앞으로도 진행형이다.



끝으로 앞으로 활동 계획에 대해 묻자, 본분인 가수로 컴백하기 위해 현재 음원을 초이스 중이고 뮤비 콘셉트 계획까지 디테일하게 직접 참여해 철저히 준비 중이다며 앞으로 만날 팬분들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열심히 노력하는 플레이제이 되겠다" 포부를 밝혔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webdaily PICK

INTERVIEW

MORE

Ch. webdaily

webdaily Magaz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