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the webdaily

검색

the webdaily

닫기

2018-11-09 15:44 | 정치·사회

항공정비사 특성화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 에어부산 합격자 배출

[웹데일리=조성복 기자] 국토교통부 지정 항공종사자 전문교육기관 KSTC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이하 한국과기전)는 2018년 하반기 항공정비사 공채에서 에어부산에 최종 합격하는 성과를 보였다고 9일 밝혔다.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사진=KSTC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


한국과기전 관계자는 “이번 2018년 하반기 항공사 공채 중 에어부산은 물론, 이스타항공, 아시아나항공, 티웨이항공 등 국내 항공사 정비파트 항공정비사로 졸업생들을 배출하고 있다”며, “본교에서 진행하는 항공정비 맞춤형 커리큘럼을 통해 항공정비사 면장 취득, 토익 대비, 현장실습, 모의면접 등 다양한 교육지원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특히, 본교에서 진행하는 국토부 인가 B737 기종 한정 교육을 통해 항공사 채용 시 가산점과 우선 선발 혜택 등이 큰 메리트로 작용됐다”고 덧붙였다.

한편, 항공정비 단일특성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한국 과기전은 항공정비학과와 같은 항공기계정비과정, 항공시스템정비과정, 항공정비면허과정, 항공정비부사관과정, 항공정비드론운용과정으로 내신과 수능 성적은 반영하지 않고 인적성면접 70%, 학업능력평가 20%, 신체검사 10%(색약·색맹 지원불가)를 통해 2019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4년제·2년제 대학 지원과는 무관하게 지원 가능하다. 졸업 시 전문대와 동일한 전문학사 학위 취득과 항공정비 자격증·토익 대비를 할 수 있다.

원서접수를 비롯한 입학상담은 한국과기전 공식 홈페이지와 진학어플라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webdaily PICK

INTERVIEW

MORE

Ch. webdaily

webdaily Magaz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