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the webdaily

검색

the webdaily

닫기

2018-12-05 14:56 | 웹툰·웹콘텐츠

한콘진, '2018 글로벌 콘텐츠 콘퍼런스' 개최...국내외 저명 인사 초빙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웹데일리=김찬영 기자] 국내 콘텐츠와 플랫폼이 함께 나아갈 방향을 고민하는 자리가 열린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018 글로벌 콘텐츠 콘퍼런스'를 오는 12일부터 이틀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E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 콘텐츠산업과 플랫폼의 미래를 조망하고, 새로운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자 마련됐다. '콘텐츠, 세상을 잇다'라는 슬로건 아래, ▲콘퍼런스 ▲콘텐츠 해외 진출 전략 세미나 ▲해외 진출 교류회 ▲비즈매칭 등을 다룬다.


행사는 유럽연합(UN) 밀레니엄 프로젝트 회장 '제롬 글렌(Jerome C.Glenn)'의 기조 강연으로 시작한다. 경제·사회적 관점에서 바라본 글로벌 미디어 플랫폼의 미래에 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이어, 글로벌 온라인동영상 플랫폼 '데일리 모션'의 아시아 총괄 부사장 '앙투완 나자렛(Antoine Nazaret)'이 '방송영상 콘텐츠 레거시 미디어와 글로블 플랫폼'을 주제로 발표한다. 폭스 사의 디지털 플랫폼 사업을 총괄하는 '다니엘 김(Daniel Kim)'도 '할리우드, 콘텐츠 서비스의 신 영역을 맞이하다'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글로벌 플랫폼과 콘텐츠, 아시아 OTT 시장 등을 중심으로 총 10개의 강연이 펼쳐진다.

13일에는 국내 콘텐츠 업계의 해외 진출 전략을 모색하는 특별 세미나도 열린다. ▲일본, 유럽, 인도네시아, UAE 진출 전략 발표와 ▲중국과 미국 콘텐츠 시장 변화에 대한 토론이 이뤄진다.

콘퍼런스 기간에는 해외 바이어와의 자리도 마련된다. ▲콘텐츠 유통 및 제작 바이어와의 1:1 수출 상담 ▲법률, 지적 재산권, 마케팅 등 분야별 전문가들과의 비즈니스 상담 ▲현지 권역별 전문 마케터의 해외 진출 컨설팅 등을 운영한다.

참석을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공식 누리집을 통해 사전 등록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이나 운영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webdaily PICK

INTERVIEW

MORE

Ch. webdaily

webdaily Magaz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