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the webdaily

검색

the webdaily

닫기

2018-12-07 15:59 | 경제

이마트, 미국 식품업체 '굿푸드홀딩스' 3천74억에 인수 추진

7일 이사회 열어 지분 100% 인수하기로 의결...인수 후 현지 경영진 유지 방침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이마트가 미국 현지 식품업체 굿푸드홀딩스를 약 3천74억원에 인수 추진한다. 사진=이마트
[웹데일리=김시연 기자] 이마트가 미국 현지 식품업체 '굿푸드홀딩스(Good Food Holdings)' 인수를 추진한다.

7일 이마트는 이사회를 열고 미국 프리미엄 슈퍼마켓 프랜차이즈 굿푸드홀딩스 지분 100% 약 2억7천500만달러(한화 3천73억9천500만원)에 인수하기로 의결했다고 전했다.

굿푸드홀딩스는 브리스톨 팜스(Bristol Farms)·메트로폴리탄 마켓(Metropolitan Market)·레이지 에이커스(Lazy Acres) 등 자회사 3곳을 통해 로스엔젤레스, 시애틀, 샌디에이고 등 미국 서부 주요 도시에 24개 체인점을 운영하고 있다.


연매출은 6천700억원, 임직원 수는 3천100명 정도이며 이마트는 인수 후에도 현지 경영진을 그대로 유지‧운영할 예정이다.

굿푸드홀딩스 자회사인 브리스톨팜스는 지난 1982년 로스앤젤레스를 시작으로 LA‧샌디에고 등 12곳의 매장을 운용하고 있는 프리미엄 식품 소매업체다.

1971년 설립된 메트로폴리탄마켓은 씨애틀 등 서부 해안 도시 7곳을 중심으로 고품질 신선식품을 고객에게 공급하는 업체다.

LA와 샌디에고 등 5곳의 매장을 운영중인 레이지 에이커스는 지난 1991년 설립돼 유기농 농산물, 천연 식품, 신선식품, 바디케어 제품 등 건강‧뷰티 상품군을 판매하고 있다.

한편 이날 이마트는 "굿푸드홀딩스의 주주인 'Endeavour Capital Fund V, L.P.' 및 기타 지분권자로부터 굿푸드홀딩스 지분을 인수하고자 당사가 설립한 미국 현지법인인 'PK Retail Holdings Inc.' 및 'PK California LLC'와 매도인들 및 대상회사 사이에서 인수합병계약이 체결될 예정"이라고 공시했다.

이마트측은 "이마트의 해외 현지기업 인수는 이번이 처음"이라며 "미국사업을 체계적으로 준비하고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webdaily PICK

INTERVIEW

MORE

Ch. webdaily

webdaily Magaz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