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the webdaily

검색

the webdaily

닫기

2018-12-07 17:08 | 웹툰·웹콘텐츠

한콘진, 가족이 함께 즐기는 '게임 캠프' 개최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웹데일리=김찬영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한콘진)이 오는 8일부터 수도권, 호남권, 영남권에서 '2018 동계 게임문화 가족캠프'를 개최한다. 수도권 캠프는 경기도 화성 YBM 연수원에서, 호남권 캠프는 무주 태권도원에서, 영남권 캠프는 더 케이 호텔 경주에서 열린다.

2015년부터 시작된 본 행사는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게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올바른 게임 문화 구축을 위한 자리다. 온 가족이 함께 게임 콘텐츠를 경험하고 즐길 수 있다. 청소년과 학부모 간 유대감을 키울 수 있어 참가자들의 높은 만족감을 얻고 있다.

이번 캠프는 블록 수집, 던전 제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각 게임을 통과하면 보상이 주어진다.

또한 캠프 참가 대상을 초등학생과 중학생으로 구분해 연령별 맞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초등학생 캠프는 자녀와 부모가 함께 간단한 미션을 수행하는 흥미 위주의 체험 콘텐츠로 마련된다. 중학생 캠프는 게임 콘텐츠산업 전문가와 종사자들이 함께하는 ‘게임 직무 특강’을 비롯해 또래 참가자들과 협업으로 게임을 제작해보는 ‘게임 제작 체험’ 등, 전문적인 게임 특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본 행사는 총 5회에 걸쳐 진행된다. 모집 인원은 500명이다. 회차 별로 초·중학생, 학부모 100명을 모집한다.

강경석 한콘진 게임본부장은 “이번 게임문화 가족캠프는 부모와 자녀가 다양한 활동을 함께하며 친밀감을 높일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게임화한 캠프 일정을 소화하며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게임에 대한 긍정적 인식이 자리 잡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참가 신청은 한콘진 누리집에서 할 수 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2018 게임문화 가족캠프 운영팀에 문의하면 된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webdaily PICK

INTERVIEW

MORE

Ch. webdaily

webdaily Magaz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