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the webdaily

검색

the webdaily

닫기

2018-12-07 17:06 | 정치·사회

씨티칼리지 반려견학과 스타행동교정전문 수의사 임용, 설채현 교수 반려견전문가 양성

[웹데일리=조성복 기자] 'EBS 세상에 나쁜개는 없다', 'tv동물농장', '개밥주는 남자', '대화가 필요한개냥', '하하랜드'에 출연하며 방송에서 맹활약 중인 설채현 수의사가 애완동물전문가 양성을 위해 서울청담동에 위치한 씨티칼리지 반려동물계열 프로그램 디렉터로 임용됐다고 설채현 수의사가 유튜브를 통해 7일 밝혔다.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설채현 교수

씨티칼리지 반려동물학과 설채현 교수는 반려동물 프로그램 디렉터로 임용되어 애완동물 전문가 양성과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해 긍정교육을 기본으로 하는 전반적인 커리큘럼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설채현 교수는 수의학 행동교정학 강의와 강아지 행동교정 실습을 중점적으로 강의할 예정이다.

씨티칼리지 반려동물계열 관계자는 "설채현 교수가 운영하고 있는 '그녀의 동물병원'에서 인턴십과 행동교정 실습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실무능력을 향상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반려동물계열 전문교육기관인 서울청담씨티칼리지는 서울에 2만평 규모의 실습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30여 종의 애견을 보유하고 입학과 동시에 1인 1견을 매칭하여 강아지와 교감하며 실습을 진행하고 있는 실무중심교육의 전문가 양성기관이다.

씨티칼리지 입학 관계자는 "최근 반려견산업의 발달로 반려동물학과, 반려견학과, 반려견동물학과 등 반려견관련학과들이 개설되었으나 전문가 양성을 위한 제대로 된 실습장과 실습견의 부재로 인한 피해사례가 늘고 있다"며 "교육기관 선택 시 이 부분을 필히 체크 후 지원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씨티칼리지는 국내 최대의 애완동물학교로 학교 애견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다. 씨티칼리지 재학생들에게 학기 중 아르바이트와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서울청담씨티칼리지 반려동물계열은 오는 22일 교내에서 2019학년도 신입생 대상 입시설명회를 진행한다.

이번 설명회는 다양한 특수분야 과목 소개, 독스포츠 체험, 학교 시설 둘러보기, 교수와의 만남 등 예비 신입생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며 서울청담씨티칼리지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신청 가능하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webdaily PICK

INTERVIEW

MORE

Ch. webdaily

webdaily Magaz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