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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28 11:48 | 펫

11번가, '펫데이' 효과 톡톡...반려동물용품 거래액 2배 '껑충'

[웹데일리=김수연 기자] 11번가는 지난 3월부터 매달 1~3일 '11번가 펫 데이(Pet Day)'를 실시해왔다. 그동안 관련 카테고리 거래액이 2배 이상 급증했다고 28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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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11번가
11번가에 따르면, 지난 3~12월 기준 펫푸드(사료·간식) 카테고리는 지난해보다 2배 이상 성장한 145%의 거래액 증가율을 보였다. 매달 펫데이 페이지를 꾸준히 방문하는 이용자 수도 약 5만 명에 이르렀다. 고정적인 '반려동물 데이마케팅'으로 자리 잡았다는 평가다.


특히 구스다운 패딩, 한복, 온열방석, 대리석 쿨매트, 유모차, 침대 등 이색상품이 인기를 끌었다. 그 결과 잡화 카테고리 거래액 비중은 지난 3월 11%에서 5월 17%, 12월에는 27%까지 상승했다. 거래액 비중은 30%에 육박했다.

이어 11번가는 반려묘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점을 반영해 고양이 간식 무료나눔 이벤트 등 '캣맘'을 위한 행사를 실시했다. 반려동물 카테고리 내 고양이용품 거래액 비중 역시 2011년 23%에서 올해 40%까지 올랐다.

한편, 11번가는 다음 달 1~3일 '펫데이'에 한국마즈, 펫맨, 뚝딱, 시리우스윌, 딩동펫, 토모, 애경 휘슬, 아이엠 등 8개 브랜드 특가 상품을 비롯해 700여 개의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다음 달 중순에는 하림펫푸드와 전문 셰프가 진행하는 반려동물 수제간식 쿠킹클래스 2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성수 11번가 생활플러스 관계자는 "반려동물시장 규모가 커지면서 11번가 반려동물 카테고리 움직임도 활발하다"며 "올해도 국내와 우수한 펫 브랜드와 제휴를 통해 다양한 상품 판매의 장을 마련하고, 고객 참여형 오프라인 행사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news@web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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