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the webdaily

검색

the webdaily

닫기

2019-02-11 10:06 | 웹툰·웹콘텐츠

웹툰 '왕의 딸로 태어났다고 합니다', 베트남 서 유료 판매 1위 달성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드림커뮤니케이션
[웹데일리=김찬영 기자] 웹툰 제작사 드림커뮤니케이션의 대표 웹툰 '왕의 딸로 태어났다고 합니다'가 베트남 최대 만화 기업 '코미콜라'에서 출시 1개월 만에 유료 웹툰 판매 1위를 달성했다. 총 누적 조회수는 28만 이상을 기록했다.


드림커뮤니케이션은 베트남 현지의 높은 인기에 힘입어 '왕의 딸로 태어났다고 합니다' 단행본을 발매할 계획이다. 이번 단행본은 한국보다 빠른 출시로, 베트남 최대 오프라인 만화 행사 '코믹 데이(Comic Day)'에서 처음 공개할 계획이다. 베트남에서 최초로 한국 웹툰 단행본이 출간되는 것이며, 책을 직접 구매한 고객에게는 한정 수량 엽서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드림커뮤니케이션의 이번 베트남 진출은 코미콜라에 콘텐츠를 독점 제공하는 '피플앤스토리'를 통해 진행됐다. 피플앤스토리는 코미콜라와 베트남 방송사와 함께 불법 유통 차단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는 전자책 전문서비스 업체다. 이를 통해 '왕의 딸로 태어났다고 합니다'의 불법 유통도 2주 만에 전면 철회시켰다.

드림커뮤니케이션 관계자는 "'왕의 딸로 태어났다고 합니다'를 사랑해주시는 국내외 독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베트남에서의 단행본 출간을 기점으로 한국, 중국, 일본 및 세계 다양한 국가에서 '왕의 딸로 태어났다고 합니다' 단행본과 굿즈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webdaily PICK

INTERVIEW

MORE

Ch. webdaily

webdaily Magaz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