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the webdaily

검색

the webdaily

닫기

2019-03-11 16:23 | 엔터테인먼트

[그레이스 신의 팝씬] 브래들리 쿠퍼와 레이디 가가의 하모니 'Shallow'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웹데일리=싱어송라이터 그레이스 신] 안녕하세요! 싱어송라이터 그레이스 신(Grace Shin)입니다. 이번 주 그레이스 신의 팝씬에서는 빌보드 핫 100 3월 9일 자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지난 2월 24일, 미국 할리우드에서 열린 제 91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베스트 오리지널 송' 부문의 영예를 안은 'Shallow'가 이번 주 빌보드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 곡은 영화 '스타 이즈 본(Star Is Born)'의 주인공, 브래들리 쿠퍼(Bradley Cooper)와 레이디 가가(Lady Gaga)의 듀엣곡입니다. 레이디 가가가 직접 작곡과 프로듀싱에 참여한 곡입니다.

▶영상출처=Lady Gaga, Bradley Cooper 'Shallow' (From A Star Is Born/Live From The Oscars)(레이디 가가 공식 유튜브)


브루노 마스(Bruno Mars)의 대표곡인 'Uptown Funk'의 작곡가이자, 프로듀서인 마크 론슨(Mark Ronson)도 이 곡의 작업에 참여해 큰 관심을 모았습니다. 아카데미 시상식에서의 퍼포먼스도 영화 못지않게 큰 감동을 주었습니다. 그 덕분에 21위였던 이 곡이 이번 주 1위를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22주간 핫 100 차트에 머물고 있는 이 명곡은 레이디 가가의 두 번째 전성기를 맞게 해준 곡입니다. 브래들리 쿠퍼의 놀라운 보컬 실력도 확인할 수 있는 곡입니다.

2위에는 아리아나 그란데(Ariana Grande)의 '7 Rings', 3위에는 할시(Halsey)의 'Without Me'가 차례로 랭크되었습니다.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블루페이스 인스타그램
10위권안에 새로 등장한 곡으로는 블루페이스(Blueface)의 'Thotiana'라는 곡입니다. '블루페이스'라는 활동명만 보면 컨트리 장르나 포크·발라드처럼 차분한 장르의 곡을 다룰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는 유명 힙합·랩 레코드 레이블인 캐쉬 머니 레코즈 소속의 신예 래퍼입니다.

이 곡은 아직 앨범으로 발표되지 않은 곡으로, 블루페이스의 두 번째 믹스테이프에 수록된 곡입니다. 2분 9초밖에 안되는 짧은 곡입니다. 도입부만 들어도 이 곡은 절대 요새 음악이 아닌 것 같은 분위기를 띄고 있습니다. 올드스쿨한 비트감에 갱스터 랩을 연상시키는 곡으로, 장르를 구분 짓자면 더티 랩(Dirty Rap)과 트랩(Trap)에 가깝습니다.

2017년 SNS상에서 유명세를 얻기 시작해, 이제 막 랩 작업을 상업적으로 시작한 아티스트의 곡이 빌보드 9위까지 오를 수 있었을까요? 이는 바로 유명 래퍼 YG와 카디비(Cardi B)가 이 곡의 리믹스 버전을 발표했기 때문입니다. YG의 리믹스 버전은 1월에 이미 뮤직비디오와 함께 발표되었고, 카디비는 2월 16일에 블루페이스와 함께한 뮤직비디오를 공개했습니다. 아무래도 이번 그래미 시상식에서 베스트 랩 앨범 부문 수상을 한 그녀의 인지도가 더 높아지다보니, 'Thotiana'도 같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카디비 인스타그램

이외에도 64위의 곡인 'Clout'에서도 카디비의 피처링이 돋보입니다. 이 곡은 그녀의 남편인 랩 그룹 미고스(Migos)의 멤버 오프셋(Offset)의 솔로 앨범 수록곡입니다. 반복되는 피아노 선율과 어두운 분위기, 강한 랩이 인상적인 곡입니다. 미고스 특유의 기계음이나 추임새 또한 잊지 않고 들어가 있지만, 그룹 색깔과는 또다른 오프셋만의 다크함을 표현해 낸 곡입니다.

▶영상출처=Offset 'Clout' ft. Cardi B(미고스 공식 유튜브)

이 곡은 싱글로 발매되지는 않았지만, 카디비의 피처링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곡입니다. 오프셋의 솔로 데뷔 앨범인 'FATHER OF 4'는 2월 22일에 발매되었고, 미고스 멤버 3인 중에 가장 마지막으로 솔로 앨범을 발표했습니다. 이 앨범에는 제이 콜(J. Cole), 카디비, 트래비스 스캇(Travis Scott), 21 세비지(21 Savage), 쿠에보(Quavo), 구찌 메인(Gucci Mane) 등의 힙합 아티스트들이 피처링 군단으로 참여했습니다.

이 앨범의 첫 싱글은 'Red Room'이라는 곡입니다. 굉장히 짧은 기간에 제작된 곡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싱글보다는 이 앨범의 활약이 큽니다. 빌보드 앨범차트인 빌보드 200 3월 3일 자에서 4위를 기록했습니다.

다음주에도 재미있는 팝 소식 가지고 오겠습니다. 오늘도 함께 팝씬을 즐겨주셔서 감사합니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webdaily PICK

INTERVIEW

MORE

Ch. webdaily

webdaily Magaz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