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the webdaily

검색

the webdaily

닫기

2019-04-16 13:33 | 엔터테인먼트

'월간 윤종신' 4월호 'Shuffling' 16일 공개

[웹데일리=김수인 기자] 윤종신의 월간 음악 프로젝트 '월간 윤종신' 4월호 'Shuffling(셔플링)'이 16일에 공개된다.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Shuffling'은 레트로한 사운드 위에 삶의 단상을 진솔하게 더한 노래다. 윤종신이 작사하고, ONEO(원영)이 작곡했다. 옆에 있을 때는 소중한지 모르고 비로소 모든 게 끝난 뒤에야 잘못을 깨닫고 후회하는 우리들의 마음을 담았다.


윤종신은 "지난 세월을 돌아보게 되는 나이가 되어서 그런지 과거의 어떤 선택들을 후회하게 된다. 이건 이렇게 할걸, 저건 저렇게 할걸, 하면서 자꾸 생각의 꼴을 '할걸'로 만든다"라며 "하지만 '후회'라는 게 결코 부정적인 감정이라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과거를 아쉬워하는 건 사실 지금의 자신을 내밀하게 들여다보는 일이면서 동시에 훗날의 나를 기대하는 일"이라고 말했다.

이어 "어쩌면 '후회'는 삶에 대한 애착과 연결되는 감정이자 성장의 과정을 증명하는 감정이 아닐까 싶다. 후회하지 않는다면 성장하지도 않을 것"이라며 "아마도 우리는 죽는 그 순간까지 후회할 거고, 그렇다면 그건 우리가 죽을 때까지 성장한다는 뜻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윤종신은 4~6월에 '월간 윤종신'을 통해 매달 2곡씩 노래를 발표한다. 한 곡은 신곡, 또 다른 한 곡은 '별책부록' 형태로, 윤종신은 각각 장범준, 태연, 어반자카파가 참여한 '이제 서른' 리메이크곡을 차례로 공개한다. '이제 서른'은 '월간 윤종신'과 빈폴이 컬래버레이션 한 프로젝트 곡이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webdaily PICK

INTERVIEW

MORE

Ch. webdaily

webdaily Magaz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