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the webdaily

검색

the webdaily

닫기

2019-05-09 11:18 | 웹툰·웹콘텐츠

틱톡, 힙합 커뮤니티와 협력해 힙합 영상 대회 개최

[웹데일리=김찬영 기자] 글로벌 쇼트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틱톡이 국내 최대 힙합 커뮤니티인 힙합플레이야와 함께 '틱톡 힙합 컴피티션'을 개최한다.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틱톡
본 행사는 틱톡에서 제공되는 비트를 살려 재치 있는 힙합 영상을 만드는 단 한 명의 틱톡커를 선발하는 챌린지다.

틱톡은 '틱톡X힙합플레이야 힙합 컴피티션'을 위해 제작한 15초 비트의 스티커를 제공한다. 참가자는 해당 비트로 랩 혹은 노래 등 힙합 문화를 보여주는 자유로운 영상을 촬영해 틱톡에 업로드 하면 된다.

1차 참여 영상은 오는 13일까지 모집한다. 그중 6명의 참가자가 최종 라운드에 오른다. 최종 라운드에서는 30초 분량의 동일한 비트가 제공된다. 이 비트에 맞춘 퍼포먼스 영상을 촬영해 업로드하면 5월 19일부터 24일까지 틱톡 유저들의 최종 투표를 진행한다. 심사위원과 유저들의 선택을 받은 최종 우승자 1인에게는 1천만 원의 상금과 함께, 7월에 열리는 힙플쇼 무대에 오를 기회가 주어진다. 2등 5명에게는 애플 에어팟을, 투표 참여상 10명에게는 힙플쇼를 관람할 수 있는 티켓을 증정한다.

이번 챌린지의 공정한 심사를 위해 래퍼 넉살과 프로듀서 주니어셰프 등이 심사위원으로 참가할 예정이다.

틱톡은 "국내 주류문화로 합류한 힙합을 주제로 국내에서 가장 역사 깊은 힙합 콘텐츠 미디어와 협업하게 돼 기쁘다"며 "힙합을 주제로 탄생하게 될 창의적이고 개성 넘치는 영상들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webdaily PICK

INTERVIEW

MORE

Ch. webdaily

webdaily Magaz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