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the webdaily

검색

the webdaily

닫기

2019-05-20 11:53 | 웹툰·웹콘텐츠

'2019 포항만화축제' 24일 포은중앙도서관서 개막

[웹데일리=김찬영기자] 포항시가 24일부터 이틀간 포은중앙도서관에서 '2019 포항만화축제'를 개최한다.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포항시
올해 포항만화축제는 '일상에서 영웅을 만나다'를 주제로 단순히 만화책이나 만화 영화를 보는 것을 넘어 만화 속 캐릭터로 변신해보는 체험 위주 축제다. 영화, 드라마, 공연 등과 융합해 영역을 확대 중인 만화로 세대 간 소통과 화합을 이뤄낼 수 있도록 기획됐다.


축제는 오는 24일 오후 2시 만화 OST 성악 연주로 개막식을 시작한다. 내빈과 참석자들이 영웅이 되는 개막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오후 2시30분에는 웹툰 '자취로운 생활'의 츄카피 작가의 초청강연회가 이어진다. 25일에는 웹툰 '자판귀'의 윤정민 웹툰작가 초청강연도 준비됐다.

축제는 시민 모두가 참여하는 코스프레 행사도 준비했다. 참가자들은 현재 극장가를 강타한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어벤져스' 주인공들의 코스프레 체험으로 직접 영웅으로 변신해 사진 촬영과 사진 콘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만화 속 캐릭터, 자기만의 캐릭터를 그려보고 만드는 20여 종의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시민들을 위한 각종 체험 행사도 준비됐다. 스기의 아기자기 캐릭터 만들기, 가이아의 디오라마 제작교실, 임덕영 만화가의 툰토이 입체 캔버스, 웹툰 툴을 활용한 에코백, 컵 만들기 등 각종 체험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어벤져스' 피규어 전시, 만화영화 상영, VR체험동화구연, 만화캐릭터 라이더, 밥 아저씨의 매직 드로잉 등 다채로운 전시, 공연 등이 펼쳐진다.

송영희 포항시립도서관장은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포항만화축제는 수도권에 집중된 만화 관련 축제를 우리 지역에서도 경험하고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운영해 오고 있으며, 포항만화축제가 영남권의 대표만화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축제 기간 동안 함께 보고 즐기며 도서관이 생동감 넘치게 들썩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webdaily PICK

INTERVIEW

MORE

Ch. webdaily

webdaily Magaz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