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the webdaily

검색

the webdaily

닫기

2019-05-27 12:05 | 엔터테인먼트

[그레이스 신의 팝씬] 빌보드 점령한 10대들의 우상 '숀 멘데스'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웹데일리=싱어송라이터 그레이스 신] 안녕하세요. 이번주 그레이스 신의 팝씬에서는 5월 18일자 빌보드 핫100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이번주 차트에는 새로 보이는 곡들이 보이는데, 어떠한 곡들일지 살펴보겠습니다.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숀 멘데스(Shawn Mendes) / 사진=Shawn Mendes instagram
먼저 2위 곡입니다. 발표하자마자 2위로 초고속 진입한 캐나다 출신의 팝스타 '숀 멘데스(Shawn Mendes)'의 신곡 'If I Can't Have You'입니다. 숀 멘데스는 우리나라로 치자면 솔로 남자 아이돌스러운 느낌으로, 가수 정세운 같은 콘셉트의 가수입니다.


많은 10대들의 우상인 숀 멘데스의 신곡은 인트로만 들어도 이미 한 번쯤 들어봤을 법한 친숙한 멜로디라인으로 시작합니다. 멘데스의 목소리는 부드럽고 트렌디하며 이번 곡은 봄·여름에 맞춰서 산뜻한 비트감과 악기 편곡이 기분 좋게 만들어주는 요소를 더합니다.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숀 멘데스(Shawn Mendes)'의 'If I Can't Have You' / 사진=지니어스
신곡 'If I Can't Have You'는 5월 3일에 싱글로 정식 발매됐고, 흑백으로 편집한 뮤직비디오 또한 같은 날 공개돼 수많은 팬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발표된 지 얼마되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저는 이 노래를 이미 들어본 적이 있을 만큼 많은 곳에서 숀 멘데스의 신곡을 틀어주는것 같습니다.

멘데스는 '비츠1'이라는 라디오쇼의 인터뷰에서 그가 총 45개의 곡을 지난 6개월 사이에 만들었는데, 그 중에 인기가 좋은 곡인 'If I Can't Have You를 싱글로 발표하게 됐다고 합니다. 이렇게 좋은 곡을 발표하기까지 수많은 곡들을 작업해왔던 숀 멘데스는 그저 꽃미남 아이돌이 아닌 진정한 뮤지션임을 인증하는 바입니다. 이곡이 포함된 숀 멘데스의 정규앨범 또한 기다려지네요!

▶영상출처=Shawn Mendes - If I Can't Have You(숀 멘데스 공식 유튜브)

한편, 이런 숀 멘데스의 폭발적인 인기에도 1위의 자리를 내주지 않고 있는 곡이 있죠. 벌써 6주째 정상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릴 나스 엑스(Lil Nas X)'의 'Old Town Road'입니다. 아직까지도 SNS상에서 이 곡을 코믹하게 재해석한 바이럴 영상들이 인기 있기 때문에 이 곡은 한동안 차트의 상위권에서 자리를 지키고 있을 전망으로 보입니다.

3위는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의 'ME!', 4위는 '조나스 브라더스(Jonas Brothers)'의 'Sucker'입니다. 1위곡 말고는 2,3,4위의 곡들이 모두 '팝' 장르의 곡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불과 몇주 전까지만 해도 힙합과 랩 장르의 곡들이 극상위권을 지키고 있었는데, 아무래도 날이 더워지면서 계절감에 맞는 산뜻한 팝장르의 곡들이 인기몰이를 하는 중인것 같습니다.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로직(Logic)의 'Homicide'(feat. Eminem) / 사진=Logic instagram
5위에도 신곡이 진입했는데, 바로 천재 랩퍼 '로직(Logic)'과 또 다른 천재 랩퍼 '에미넴(Eminem)'의 컬래버레이션 곡인 'Homicide'입니다. 이 곡은 로직의 5번째 정규앨범 'Confessions of a Dangerous Mind'에 수록돼 있는 3번째 싱글곡으로 5월 3일에 발매됐습니다.

두 천재 랩퍼의 만남이라 큰 기대를 모았는데, 기대에 보답하듯 두 랩퍼는 고급진 랩스킬과 풍부한 가사로 리스너들의 감탄을 자아냈습니다. 속사포 랩이 더이상 트렌디하게 들리진 않지만 로직과 에미넴의 속사포라면 안들어 볼 수 없고, 최근 '미고스(Migos)'나 '퓨처(Future)' 등의 랩퍼들이 많이 사용하는 오토튠을 비판하는 가사도 있습니다. 누굴 꼭 저격하는 비판곡은 아니지만 자기의 실력이 아닌 기계에 의존하는 요즘 음악·랩을 안타까워하고 있음이 느껴지고, 랩퍼라면 자신의 이야기를 쓰는게 맞는건데, 요즘 랩퍼들은 누군가가 대신 가사를 써주기도 해서 그에 대한 비판 또한 포함돼 있습니다.

▶영상출처=Logic - Homicide (feat. Eminem) (Official Audio)

다음주 팝씬에서도 최신 팝 뉴스 전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webdaily PICK

INTERVIEW

MORE

Ch. webdaily

webdaily Magaz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