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the webdaily

검색

the webdaily

닫기

2019-06-03 10:37 | 산업

현대IT&E, VR스테이션 강남점서 '래프팅 VR' 론칭

[웹데일리=이지웅 기자]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IT전문기업인 현대IT&E는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이색 VR(가상현실)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현대IT&E
현대IT&E는 오는 5일부터 VR스테이션 강남점에서 일본 유명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반다이남코어뮤즈먼트의 신규 VR 콘텐츠 '래프팅 VR'을 선보인다. '래프팅 VR'은 최대 4명이 보트(어트랙션)에 탑승해 패들을 저으며 급류를 타는 모험형 VR 콘텐츠다.


앞서 현대IT&E는 VR스테이션 강남점에 전 세계 베스트셀러 소설인 '어린왕자'를 기반으로 한 프랑스 VR 콘텐츠 '어린왕자 VR', 젊은 고객들이 즐겨찾는 방탈출 카페를 VR로 구현한 '방탈출 VR' 등 새로운 VR 콘텐츠를 연이어 소개한 바 있다.

현대IT&E 관계자는 "친구, 연인, 가족 단위 고객들이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VR 콘텐츠"라며, "7월 정식 오픈에 앞서 6월 한 달간 무료 체험 등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현대IT&E는 오는 30일까지 '어서와, 래프팅 VR은 처음이지' 이벤트를 열어 VR스테이션 강남점에 이용권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래프팅 VR' 무료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더불어 체험 시간 동안 탑승 고객의 데시벨을 측정해 특정 데시벨을 넘긴 고객에게 빅2 이용권, 아이스커피, 목캔디 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4인 가족 고객이 함께 '래프팅 VR'을 이용하면 폴라로이드 사진 서비스도 제공한다.

또한 같은 기간 VR스테이션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래프팅 VR' 영상을 보고 댓글을 올린 고객들을 추첨해 VR스테이션 1회 이용권을 증정한다. 6월 한 달간 3차례 선정해 차수별로 100명씩 총 300명을 추첨할 예정이다. '래프팅 VR'을 포함해 총 2종의 VR 콘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래프팅 VR' 외에도 서핑, 낚시, 스키 등 다양한 레저스포츠 VR과 함께 더위를 날릴 수 있는 고소공포, 방탈출 등 이색 VR 콘텐츠도 운영하고 있다.

현대IT&E 관계자는 "국내 VR 산업 활성화와 대중화를 위해 VR스테이션에서 다양한 체험형 VR 콘텐츠들을 선보이고 있다"며, "무더위를 피해 부담없이 실내에서 VR을 경험할 수 있는 도심 속 이색 복합문화공간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webdaily PICK

INTERVIEW

MORE

Ch. webdaily

webdaily Magaz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