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the webdaily

검색

the webdaily

닫기

2019-06-12 10:43 | 웹툰·웹콘텐츠

한국만화영상진흥원, '다음웹툰 공모대전7' 개최

[웹데일리=김찬영 기자]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다음웹툰컴퍼니와 공동으로 '다음웹툰 공모대전7'을 개최하고 우수 웹툰 발굴에 나선다.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한국만화영상진흥원
'다음웹툰 공모대전7'은 대한민국 국적의 예비·신인급 작가 모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신인급 작가는 웹툰 80화 이하 연재, 단행본 3권 이하 출판 경력의 작가를 기준으로 한다.


작품 응모는 오는 8월 15일부터 18일까지 총 4일간 진행한다. 지원자는 2화 원고, 작품 기획서, 캐릭터 시트 등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은 총 5대 장르로 나눠 A(순정, 로맨스, 로맨스 판타지 등), B(액션, 판타지, 무협 등), C(드라마, 스포츠, 성장물 등), D(공포, 스릴러, 미스터리 등), E(개그, 일상, 에피소드 등 기타 장르) 등으로 구분했다. 예선 독자 투표와 전문가 심사를 통해 본선 진출작 14편을 선정한다.

본선 진출자 14명에게는 각 작품 개발비 400만 원을 지급하고, 약 2개월간 작품 개발을 위한 다음웹툰 전문가 멘토링과 k 코믹스 아카데미 연계 기술 교육 등 프로듀싱을 제공한다.

최종 수상작은 프로듀싱을 통해 재탄생한 14개 작품을 대상으로 독자 투표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수상자는 소정의 상금과 아이패드 프로, 애플 펜슬과 다음웹툰 정식 연재 기회가 제공된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만화영상진흥원 홈페이지나 '다음웹툰 공모대전7' 공지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사항은 산업 진흥팀 또는 공모대전 공식 문의 이메일로 문의하면 된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webdaily PICK

INTERVIEW

MORE

Ch. webdaily

webdaily Magaz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