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the webdaily

검색

the webdaily

닫기

2019-07-19 17:51 | 정치·사회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 연극학 전공 신입생 모집... '면접 100%'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
[웹데일리=조성복 기자] 전 세계적으로 한류 시장이 확대되면서 배우를 희망하는 많은 학생들이 연극학 전공을 희망하고 있다. 하지만 성적과 실기를 모두 보는 연극학의 경우 준비하는 과정이 어려운 편이다.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서울)은 학점은행제 제도를 통해 수능, 내신 성적과 실기평가 없이 면접 100% 전형으로 연극학 전공의 총 2가지 과정을 모집하고 있다.


연기예술 전공의 경우 극예술과 연기에 대한 이해와 이론교육, 소통을 위한 실기와 기본 신체훈련, 연기 전공자가 갖출 기술적 토대 마련, 전공과목을 통한 예술인 능력 강화 등 예술 현장에서 적응 능력을 키워 활약할 전문 연기자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문화예술기획(구 공연제작) 전공은 기본적 문화 소양 탐구, 공연예술 기획, 인접 장르에 대한 예술경영 접근방식 연구, 연기예술과정과 협동과정으로 공동작업 중요성 체득, 급변하는 예술환경 대응 역량을 강화해 정기공연 등 콘서트 제작실습, 뮤지컬 장면 제작 등을 통해 프로듀서로서의 실전 능력을 키워가는 과정이다.

이에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영화, 드라마, 노래 등의 한류 열풍은 점차 확대되고 있어 많은 이들이 연극학 전공을 희망하지만, 성적과 실기 평가라는 벽에서 가로막히고 있다"며, "이에 수능이나 내신 성적 반영 없이 100% 면접전형으로 2019학년도 2학기 신입생과 2020학년도 1학기 신입생을 오는 31일까지 모집하고 있다"고 전했다.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은 학점은행제 제도로 수업 외에도 자격증과 독학사로 학점 취득이 가능해 학사학위 조건인 140학점을 보다 빠르게 취득 가능하다.

또한 140학점 중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84학점 이상 수료 시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학사학위는 4년제 대학과 동등한 조건으로 대학원, 학사편입에 지원 가능하다.

한편, 현재 입학 상담과 학습설계 상담이 진행되고 있어 자세한 내용은 유선 상담 또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중대발표'에서 받을 수 있다. 원서접수는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 유웨이 어플라이, 진학사 어플라이에서 전형료 무료로 접수 가능하다.

조성복 웹데일리 기자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webdaily PICK

INTERVIEW

MORE

Ch. webdaily

webdaily Magaz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