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the webdaily

검색

the webdaily

닫기

2019-08-12 11:11 | 웹툰·웹콘텐츠

모바일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 국내 양대마켓 인기 1위 등극

출시 3일 만에 구글플레이·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 기록

[웹데일리=김필주 기자] 넷마블은 신개념 모바일 위치 기반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가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등 국내 양대마켓 인기 1위에 올랐다고 12일 밝혔다.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쿵야 캐치마인드'는 총 회원수 약 600만 명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넷마블의 장수 PC 온라인 게임 '캐치마인드'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만큼 출시 전부터 관심을 높여왔다.


지난 8일 출시 당일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에 등극한 것은 물론, 2일 만인 지난 10일 구글플레이까지 1위를 기록하며 모바일 캐주얼 게임 시장에 새바람을 몰고 올 채비를 마쳤다.

2013년 출시한 '모두의마블'이 지금까지도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만큼 '쿵야 캐치마인드'의 초반 인기를 바탕으로 넷마블이 모바일 캐주얼 게임 장르를 석권할 수 있을지 게임 업계의 관심도 집중되고 있다.

이정호 넷마블 본부장은 "'쿵야 캐치마인드'에 보내주신 높은 관심과 사랑에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며, "오랜시간 사랑받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서비스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쿵야 캐치마인드'는 이용자가 특정 제시어를 보고 그린 그림을 다른 이용자들이 맞히는 기본 게임성에 위치 기반 기술을 활용한 것이 특징인 게임이다. 퀴즈모드, 소셜 콘텐츠, 이용자 성향에 맞는 실시간 멀티모드 등 풍부한 즐길거리가 마련됐다.

출시를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오는 9월 5일까지 게임 내 1:1 그림퀴즈를 통해 친구와 함께 퀴즈를 내고 맞히는 횟수에 따라 고급 아이템과 재화를 지급하는 '캐치유어하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초대 횟수에 따라 '카카오톡 쿵야 이모티콘'과 게임 내 고급 캐릭터를 제공하며 상위 1천 명에게는 게임 내 '특별 코스튬'을 추가 증정하는 친구 초대 이벤트 '캐치 유어 메시지'도 진행한다. 가장 많은 친구를 초대한 이용자에게는 치킨 30마리를 이말년이 직접 배달하는 '쿵야TV' 이벤트도 동시 이뤄진다.

'쿵야 캐치마인드'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쿵야TV'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필주 웹데일리 기자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webdaily PICK

INTERVIEW

MORE

Ch. webdaily

webdaily Magaz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