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the webdaily

검색

the webdaily

닫기

2019-11-07 11:06 | 웹툰·웹콘텐츠

넷마블 모바일 게임 2종, 하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선정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 하반기 '이달의 우수 게임'에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쿵야 캐치마인드' 2종 선정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넷마블
[웹데일리=김필주 기자] 넷마블은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쿵야 캐치마인드' 등 자사 모바일 게임 2종이 올 하반기 '이달의 우수게임'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달의 우수게임'은 국산 게임의 창작 활성화를 도모하고 개발사의 제작 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한 사업이다. 기획·개발·운영·콘텐츠 경쟁력, 사업수행역량 등이 우수한 게임을 발굴해 상·하반기 두 번에 걸쳐 시상한다.

올 하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일반게임-블록버스터 부문에 선정된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는 최고 수준의 그래픽을 바탕으로 3D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화려한 필살기 연출이 특징이다. 특히, 원작 애니메이션의 감성을 살려 게임 내 그대로 구현해 재미와 게임성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는 평을 받았다.

특히 지난 6월 4일 출시 후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등 양대 마켓의 매출 최상위권을 차지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구가했으며, 원작 스토리에 맞춘 대규모 업데이트 등으로 꾸준히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게임이다.

'쿵야 캐치마인드'는 일반게임-프론티어 부문을 수상했다. 지난 8월 국내시장에 출시한 이 게임은 넷마블의 장수 PC 온라인 게임 '캐치마인드'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작품이다. 특정 제시어를 보고 그린 그림을 다른 이용자들이 맞히는 기본 게임성에 위치 기반 기술을 더해 새로운 재미를 선보였다.

한편, 넷마블은 올해 상반기에도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과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등 2종으로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을 수상한 바 있다.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은 일반게임-블록버스터 부문에,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는 일반게임-프론티어 부문에 각기 선정됐다.

김필주 웹데일리 기자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webdaily PICK

INTERVIEW

MORE

Ch. webdaily

webdaily Magaz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