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the webdaily

검색

the webdaily

닫기

2019-11-19 12:16 | 컬처·라이프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20년 만에 부산 첫 공연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공연 스틸
[웹데일리=조성복 기자] 부산 관객들도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을 기다려왔다. '오페라의 유령' 월드투어가 지난 10월 예스24에서 최근 공연 예매자 중 부산, 경남 거주자들을 대상으로 '오페라의 유령'의 첫 도시 부산 공연에 대해 리서치를 진행해 높은 기대감을 확인했다.

총 608명이 참여한 리서치에서 먼저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을 관람하지 않은 관객이 433명(71.3%), 174명(28.7%) 정도만이 관람한 적이 있다고 답했다. 특히 관람한 응답자 중 국내가 아닌 해외에서 관람했다고 답한 관객이 67명(27.4%)으로 가장 높은 이례적인 결과가 나왔다. 이 밖에 서울에서 내한 공연 및 라이선스 공연을 봤다고 답한 관객이 각 34명(13.9%), 33명(13.5%)이었다(중복답변 허용). 한국 공연의 첫 도시인 부산에서 '오페라의 유령'을 관람하겠다고 밝힌 관객은 총 587명(97%), 그 중 부산에서 관람하겠다고 답한 관객은 총 581명(96%)으로 높은 관심을 보였다.


리서치를 통해 2001년 한국 초연 이래 20년에 가까운 시간 동안 단 한번도 공연되지 못했던 '오페라의 유령'에 대한 부산, 경남 관객들의 열망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더 나아가 '오페라의 유령'을 통한 새로운 관객의 증가를 통한 저변 확대를 기대케 한다.

브로드웨이와 웨스트 엔드에서 30년 넘게 연속 공연된 유일한 작품으로 뮤지컬 산업의 상징적인 존재인 '오페라의 유령'은 문화 시장의 크기를 가늠하는 바로미터 공연이기도 하다. 국내에서도 단 4회의 프로덕션만으로 누적 관객 100만을 돌파하며 단 한번의 흥행 실패도 없었던 '오페라의 유령'이지만 아쉽게도 지금까지 서울과 대구에서만 공연 되었으며 부산에서는 이번이 처음이다. 그만큼 국내에서 아직 관람하지 않은 부산/경남 관객들의 기다림이 '오페라의 유령'의 관람으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 되는 것이다.

'오페라의 유령'을 기다려온 부산, 경남 관객들의 기다림은 예매 전쟁을 방불케 한 티켓팅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지난 10월 첫 티켓 오픈에 이어 11월 14일 2차 티켓 오픈에서도 여타의 서울 공연을 제치고 주요 예매처에서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하기도 한 것. 매 공연마다 한국 공연 시장을 확대하며 새로운 기록을 낳았던 '오페라의 유령'이 부산을 시작으로 일으킬 ‘유령 열풍’과 또 어떤 기록을 낳을 것인지 공연 계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다.

현재 부산 공연은 2020년 1월 19일 공연까지 예매 할 수 있으며 11월 24일까지 예매 시 조기예매 최대 10%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BC카드 결제한정). 하나티켓, 예스24, 옥션, 멜론티켓, 위메프 등에서 할인 쿠폰 및 예매수수료 면제 등의 풍성한 혜택이 마련되어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 및 각 예매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금도 매일 밤 새로운 기록을 써 내려가고 있는 '오페라의 유령'은 1986년 웨스트 엔드, 1988년 브로드웨이에서 초연한 이래 전세계 41개국, 183개 도시, 1억 4천만명을 매혹시킨 불멸의 명작. 브로드웨이와 웨스트 엔드에서 30년 이상 연속 공연된 작품은 '오페라의 유령'이 유일하다. 토니상, 올리비에상 등 전세계 주요 메이저 어워드 70여개 부문을 수상했으며 거장 앤드루 로이드 웨버의 아름다운 음악, 파리 오페라 하우스, 지하미궁, 거대한 샹들리에 등 화려한 무대, 무대를 덮는 230여벌의 의상 등 황홀한 볼거리로 여전히 사랑 받고 있다.

아시아와 중동을 아우르는 역대 최대 규모의 월드투어는 웨버의 6편의 작품에서 주역을 맡은 뮤지컬 스타이자 2 번째로 월드투어의 유령을 맡게 된 조나단 록스머스, '오페라의 유령', '러브 네버 다이즈'에 선택된 웨버의 뮤즈 클레어 라이언이 크리스틴을, 브로드웨이에서 활약하는 실력파 배우 맷 레이시가 라울을 맡아 이끌게 된다. 12월 13일 부산 드림씨어터를 시작으로 2020년 3월 14일 서울 블루스퀘어 인터파크홀, 7월 대구 계명 아트센터에서 개막한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webdaily PICK

INTERVIEW

MORE

Ch. webdaily

webdaily Magaz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