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the webdaily

검색

the webdaily

닫기

2020-09-08 11:23 | 경제산업

차세대 매운맛 bhc ‘맵소킹’ 치킨, 한 달 누적 판매량 20만 개 돌파

출시 한 달만에 bhc 치킨 매운맛 메뉴 중 1위… 7월 골드킹에 이어 소비자 호평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bhc치킨]
[웹데일리=유연수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bhc 치킨의 ‘맵소킹’ 시리즈가 큰 인기를 끌며 bhc치킨의 신메뉴 돌풍을 이어나가고 있다.

bhc치킨은 지난달 6일 출시된 맵소킹 시리즈의 출시 후 한 달 누적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20만 개를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bhc는 “중독성이 강한 새로운 매운 맛의 맵소킹 시리즈는 소비자들의 호기심과 SNS를 통한 입소문이 더해져 매출이 상승곡선을 보이기 시작해 출시 한 달 만에 bhc치킨 매운맛 메뉴 중 1위로 올라서는 기염을 토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는 지난 7월 출시된 골드킹 순살이 순살 메뉴 2위에 오른 데 이어 매운맛 치킨에서도 신메뉴가 소비자의 호평을 받으며 빠르게 시장에 안착했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bhc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양념맵소킹과 뿌링맵소킹 두 가지 맛으로 출시된 맵소킹 시리즈 중 뿌링맵소킹을 더 많이 찾은 것으로 조사됐다.

뿌링맵소킹은 유령 고추라고 불리는 인도 고추인 부트 졸로키아를 주원료로 해 매운맛이 강하며 치즈와 스모크 향이 더해져 매운맛을 좋아하는 젋은 층 위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함께 제공되는 맵소사 소스가 색다른 매운맛과 함께 물론 치밥, 치면 등 자신만의 개성 있는 매운맛 요리를 만들어 즐길 수 있어 매운맛 마니아들에게 더욱 인기다.

양념맵소킹 또한 고추장과 청양고추, 홍고추 등 다양한 매운맛 식재료와 훈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스모크 향이 조화를 이룬 특제 소스를 입힌 치킨으로 bhc치킨 중 가장 매운맛 치킨으로 알려졌다.

bhc치킨 관계자는 “맵소킹을 드신 분들의 첫 반응은 ‘정말 매운데 맛있다’였다. 맛있게 매운 덕에 스트레스가 많이 풀리는 것 같다는 말씀도 많이 하신다”라며 “요즘같이 스트레스가 많은 상황에서 새로운 매운맛으로 평가받고 있는 맵소킹과 함께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며 즐거운 시간을 가지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webdaily PICK

INTERVIEW

MORE

Ch. webdaily

webdaily Magaz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