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라이프

순천만국가정원 산업디자인전, 단순 전시 넘어 산업·문화·디자인 중심으로 개최

| 2016-09-05 10:59
image 순천시가 순천만국가정원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2016 순천만국가정원 산업디자인전’을 9월 30일부터 10월 16일까지 국가정원 및 도심일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순천만국가정원 산업디자인전은 단순한 전시와 연출 위주의 페스티벌이 아닌 정원과 산업, 문화, 디자인에 중점을 두고 진행한다.

대한민국 제1호 국가정원 품격에 맞게 단순 축제성 행사가 아닌 정원관련 유·무형 자산으로 남도록 하고 주민의 참여로 이뤄지는 행사가 되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산업디자인전은 ‘정원, 함께 일구는 미래’를 주제로 개·폐막식, 정원 리뉴얼, 한평정원 페스티벌, 국제컨퍼런스, 정원산업 전시·판매관 등으로 진행된다.

정원 리뉴얼은 2013년 정원 조성후 훼손되거나 품격이 떨어진 정원을 리뉴얼하는 것으로 2015년부터 2016년까지 쇼몽과 첼시에서 수상한 최우수작으로 조성 국가정원의 품격을 세계적 수준으로 향상을 도모한다.

가드닝용품은 세계적인 디자이너인 알레산드로 멘디니가 디자인한 것을 지역의 기업체가 제작하여 판매하는 것으로 정원 6차 산업화의 발전 방향을 제시한다.
대한민국 정원문화를 선도하고 가정의 정원 모델을 제시할 제3회 대한민국 한평정원 페스티벌도 30일부터 10월 29일까지 국가정원과 도심에서 작가부, 학생부, 일반부 60개팀이 참여해 실력을 겨룰 예정이다.

순천시는 이번 순천만국가정원 산업디자인전을 계기로 국가정원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반려식물의 시대를 열어갈 계획이다.

터미널과 역, 휴게소 등에 씨앗 모금함을 설치하여 홀로사는 어르신 등을 대상으로 반려식물 선물 사업도 추진하고 홈페이지를 통한 반려식물 스토리 공모를 통해 확산시켜 나갈 방침이다.

부대행사로는 프랑스 낭트시 초청공연, 국제교향악 축제 등이 열릴 예정이며 세계정원내 세계음식 청년 포차도 운영할 예정이다.

순천시는 2016 순천만국가정원 산업디자인전으로 세계정원으로 발돋움하고 순천의 미래 천년 곳간을 만드는 계기로 만들어 갈 계획이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