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언론매체 CNN이 소셜미디어 ‘비미(Beme)’를 2,500만 달러(약 292억 원) 인수한다.

비미는 편집되지 않은 8초짜리 비디오 클립을 포스팅하는 어플이다. 비미는 구독자 수 600만명을 이끄는 유명 유튜버 ‘케이시 나이스탯(Casey Neistat)’과 텀블러(tumblr)의 엔지니어링 부사장을 맡았던 ‘매트 해켓(Matt Hackett)’이 공동 제작한 어플리케이션이다. 현재 비미의 다운로드 수는 100만 건을 넘었다.
CNN은 코드커터의 증가세에 대처하고 밀레니얼 세대를 시청자로 확보하기 위해 비미를 인수한 것으로 보인다.
▲ 美 영화 제작사 '라이온스 게이트', 中 ‘아이치이’와 새 영화 스트리밍 계약
할리우드 영화 제작사 ‘라이온스 게이트(Lionsgate)’가 중국 온라인 스트리밍 플렛폼 ‘아이치이(iQiyi)’와 새 영화 스트리밍 독점 계약을 맺었다. 아이이치는 중국 내 약 5천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중국 최대 온라인 동영상 플렛폼이다. 한국에선 드라마 ‘태양의 후예’ 한중 독점 방영한 업체로 더 잘 알려져 있다.
이번 계약으로 아이이치에선 마크 월버그 주연의 ‘패트리어츠 데이’, ‘로빈후드’ ‘더 글래스 캐슬’, ‘어메리칸 어쌔신’ 등의 라이온스 게이트의 새 영화들이 독점 스트리밍 될 예정이다. 신작 영화들을 감상하기 위해선 ‘아이치이’의 월정액 주문형 비디오(SVOD), 요금제 주문형
비디오(TVOD), 광고 주문형 비디오(Advertising VOD) 등을 구매해야한다.
라이온스 게이트와 아이치이 간 만남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두 회사는 작년 가을부터 영화 스트리밍 독점 계약을 맺어 왔다. 또 올 초 아이치이는 라이온스 게이트가 제작한 영화 중 가장 수익이 많았던 ‘나우 유 씨 미 2’의 홍보 파트너로도 활약했다.
자료 : KOCCA 미국사무소
<저작권자 © 웹이코노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