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사회

영산대학교 평생교육대학, 교육부 라이프사업으로 수능 없는 입학전형 수시모집

함현선 기자 | 2019-09-04 10:02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image 영산대학교 평생교육대학은 교육부 라이프사업 특별전형으로 대학입학의 필수 조건인 수능점수를 반영하지 않고, 대학 및 학과 특성에 따라 서류•면접만으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등 졸업 후 산업체 근무경력이 3년 이상인 재직자 또는 만 30세 이상의 성인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영산대학교 평생교육대학의 모집학과는 Δ부동산학과 Δ사회복지학과 Δ헬스케어학과 Δ연계전공학부 4개학과로 모집인원은 총 115명이다.

라이프사업이란 선취업 후진학의 활성화를 위해 교육부가 지원하는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을 근간으로 학령기 학생중심의 고등교육 체제를 성인학습자 친화적 학사체제로 전환하도록 지원하여 선취업 후진학을 활성화하고, 성인학습자의 고등교육 기회를 확대할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영산대학교는 양산지역 유일한 4년제 대학으로 그 역사를 시작하면서부터 지역사회에 대한 교육의 공공성과 책무성에 대한 고등교육 기관으로서의 사명감을 실현하고자 다양한 시간을 이용하여 진행 예정이며 재직자 특별전형에 맞게 직장생활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학과과정을 진행한다.

영산대학교 평생교육대학은 2020학년도 입시일정에 따라 9월 6일부터 9월 10일까지 수시모집 원서접수를 진행하며 서류와 면접을 통해 학업역량, 전공적합성 등을 평가해 학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자세한 입학조건은 영산대학교 평생교육대학 홈페이지나 학교 입학상담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함현선 웹데일리 기자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