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사회

한국교통대학교 미래융합대학, 2020학년 신입생 수시모집 시작

함현선 기자 | 2019-09-06 18:44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image 한국교통대학교 미래융합대학은 2020학년도 신입생 수시모집을 진행한다. 모집기간은 9월 6일 부터 10일까지 5일간 진행된다. 한국교통대학교 미래융합대학은 교육부 라이프사업 특별전형으로 평생학습자 전형과 특성화고졸재직자 전형으로 구분하여 진행된다.

평생학습자 전형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인 자 또는 법령에 의하여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을 갖춘 자로서 만 30세 이상인 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특성화고졸재직자전형은 특성화고/마이스터고 등을 졸업하고 산업체에서 근무경력이 3년 이상인 재직자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모집학과는 Δ스마트전기에너지공학과 Δ건설환경융합공학과 Δ스포츠복지학과 Δ복지경영학과가 있으며, 모집인원은 총 85명이다.

해당 특별전형은 재직자들의 고등교육에 대한 수요는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으나 일과 학습병행에 어려움으로 인하여 학업을 망설이는 성인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일과 학습을 병행해야하는 성인학습자를 위하여 유연한 수업 시간을 통해 직장생활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등록금에 대한 부담을 완화할 수 있게 각종 장학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교육부 라이프 사업은 성인학습자 친화적인 새로운 대학체제를 구축하고 사회가 요구하는 직업역량을 갖춘 전문인육성을 위하여 교육부가 추진한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LIFE 사업)'이다.

한국교통대학교 미래융합대학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나 입학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함현선 웹데일리 기자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