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사회

글로벌녹색성장연구소, 제8차 총회 및 제12차 이사회 개최

오애희 기자 | 2019-10-26 23:07
image 지난 24일 서울에서 열린 제8차 글로벌녹색성장연구소 총회 및 제12차 이사회가 개최됐다.

이번 회의는 우리나라를 포함한 36개 회원국 정부 대표, 옵서버 국가 정부대표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또 이번 회의에서는 신규 회원국 발표, 전략 2030 채택, 운영 및 예산 관련 사항 보고, 신규 이사국 선임 등과 관련된 논의가 진행됐다.

총회 및 이사회에서 우리 정부는 우리나라의 2020년 '제2차 P4G 정상회의' 개최 계획을 발표하고 회원국들의 관심과 참여를 요청했다.

아울러, 글로벌녹색성장주간 GGGI와 미국 싱크탱크인 Stimson Center가 주최하고 한‧일 양국 외교부가 후원한 '기후 거버넌스에 대한 글로벌 정책대화'가 개최되어 기후 거버넌스 개혁방안 등 글로벌 이슈를 논의하였다.

정책대화에는 반기문 GGGI 총회 회장 겸 이사회 의장이 참석하여 기조연설을 하였으며 정기용 기후환경과학외교국장이 진행자로 참여하였다.

우리 정부는 이사국, 부의장국, 본부 소재지이자, 최대 공여국으로서 GGGI가 더욱 내실있는 국가별 사업 추진을 통해 개발도상국의 녹색성장을 촉진하고, 국제사회의 녹색성장 논의를 주도하는 기구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 협력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오애희 웹데일리 기자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