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처라이프

[투데이 케이팝] 시그니처·미스피츠·디코이, 신인들의 당찬 가요계 출사표

#시그니처 '아이돌라디오' #미스피츠 '나는 요즘' #디코이 'COLOR MAGIC'

김수연 기자 | 2020-02-06 12:27
image 2020년 당차게 데뷔한 신인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풋풋한 소식을 모아왔다.

◇ 시그니처, '아이돌라디오' 데뷔 첫 게스트로 출연... '풋풋 매력 발산'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C9엔터테인먼트

2020년 가요계 첫 신인 걸그룹 시그니처(cignature)가 지난 5일 MBC 표준FM '아이돌라디오'에 데뷔 첫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시그니처는 "케이팝의 시그니처가 될 수 있도록 눈누난나 신이 나게 기분 좋은 에너지를 발휘하고 가겠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또한, 각자의 개성이 드러나는 자기소개로 풋풋한 매력을 한껏 발산했다.

앞서 시그니처는 지난 4일 데뷔 리드 싱글A '눈누난나'를 발표하며 2020년 첫 번째 데뷔 아이돌 타이틀을 가져갔다. 이어 데뷔 첫 게스트로 출연한 '아이돌라디오'에서 DJ 레인보우 지숙과 고우리가 부러워할 만큼 신인 그룹만의 싱그러움을 전했다.


예아는 프리스타일 랩으로 데뷔 소감을 선보이며 남다른 끼를 보여줬다. 세미는 "데뷔 쇼케이스를 했는데, 뭘 했는지 기억이 안 날 정도다. 마치 꿈만 같았다"고 데뷔 소감을 말했다.

또한, 시그니처는 소속사 선배인 윤하를 롤모델이라고 밝히며 "데뷔 쇼케이스 MC도 봐주셨다. 계속 파이팅하라고 해주시고 조언도 많이 해주셨다"며 윤하의 남다른 후배 사랑을 전했다.

이외에도 시그니처는 시크릿 '마돈나', 소녀시대 'I GOT A BOY', 트와이스 'YES or YES', 레인보우 'To Me', 더보이즈 'No Air', 방탄소년단 '작은 것들을 위한 시', 엑소 'Call Me Baby' 등 댄스 메들리를 선보이며 탄탄한 퍼포먼스 실력까지 과시했다. 또한 예아와 벨은 아리아나 그란데의 'Dangerous Woman'을 선곡해 멋진 라이브를 선사했다.

끝으로 시그니처는 "오늘 라디오를 들어준 팬분들께도 너무 감사하고, DJ 레인보우 선배님들 모두 감사하다"며 첫 라디오 출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시그니처는 6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눈누난나' 첫 데뷔 무대를 선보인다.

◇ 미스피츠, 직접 작사·작곡한 두 번째 싱글 '나는 요즘' 발매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코리아

여성 솔로 아티스트 미스피츠(msftz)가 6일 두 번째 싱글 '나는 요즘'을 발표한다.

이번 신곡 '나는 요즘'은 미스피츠가 작사·작곡한 노래다. 미니멀한 건반 연주와 미스피츠의 귀를 간질이는 음색과 더불어 그녀만의 음악적 감각을 더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미스피츠는 지난 1월 데뷔 싱글 '이터니티(Eternity)'를 발표하며 정식으로 활동을 시작했다. 데뷔 전부터 사운드 클라우드에서 '치킨(Chicken)'이라는 이름으로 이미 140만 이 넘는 스트리밍 기록을 가진 아티스트다. 위트 있고 공감 가는 가사, 중독성 넘치는 멜로디, 독보적인 보이스 톤으로 많은 팬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한편, 미스피츠의 새 싱글 '나는 요즘'은 6일 정오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 디코이, 데뷔 싱글 'COLOR MAGIC' 마지막 콘셉트 이미지 공개... '데뷔 카운트다운' 돌입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롤링컬쳐원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멀티미디어 신인 아이돌 밴드 디코이(D.COY)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데뷔 싱글 'COLOR MAGIC'의 마지막 콘셉트 이미지를 공개했다.

앞서 디코이는 흑백 모노톤에 이어 컬러풀한 콘셉트 이미지를 공개한 바 있다. 이어 이날 화이트 콘셉트까지 밴드의 다채로운 이미지를 풀어놓으며 팬들의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디코이는 롤링컬쳐원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5인조 밴드다. '디코이'라는 밴드의 이름은 '유인하는 사람'이라는 뜻의 'DECOY'에서 따와 록 음악을 기반으로 팝의 느낌과 서정적인 사운드로 대중을 사로잡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디코이는 허스키한 목소리가 매력적인 메인 보컬을 중심으로, 키보드와 베이스의 감미로운 코러스가 인상적인 밴드다. 특히,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다양한 멀티미디어를 통해 팬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계획이다.

디코이는 오는 19일 정식 데뷔 싱글 'COLOR MAGIC'을 발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더불어 오는 3월 14일 열리는 '롤링 25주년 기념 공연 vol.25' 라인업에 이름을 올리며 라이브 무대도 선보일 예정이다.

롤링컬쳐원은 "지금까지 공개된 콘셉트 포토는 물론, 향후 디코이 멤버들의 넘치는 개성과 음악성을 만나보실 수 있는 콘텐츠도 마련돼 있다. 데뷔를 앞둔 디코이에게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앞서 디코이는 네이버 뮤지션리그 뮤즈온 오픈리그에 참가해 두 개의 자작곡 영상으로 조회수와 좋아요 1, 2위를 차지하며 주목을 받았다. 아울러 밴드로서는 드물게 V라이브 채널 개설 후 일주일 만에 팔로우 1천 명을 돌파하는 등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