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the webdaily

검색

the webdaily

닫기

2020-02-10 15:39 | 엔터테인먼트

[투데이 케이팝] 레드벨벳·에버글로우·이달의 소녀, 위풍당당 걸그룹 행보

#레드벨벳 '트롤: 월드 투어' #에버글로우 '던던' #이달의 소녀 '쏘왓'

[웹데일리=김수연 기자] 대한민국 걸그룹들의 위풍당당한 행보들을 모아왔다.

◇ 레드벨벳,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트롤: 월드 투어' 목소리 참여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레드벨벳(Red Velvet)이 오는 4월 개봉하는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트롤: 월드 투어'에 목소리 연기로 참여한다.

애니메이션 '트롤: 월드 투어'는 팝, 록, 클래식, 테크노, 컨트리, 펑크로 이뤄진 트롤 왕국에서 펼쳐지는 버라이어티한 뮤직 배틀을 그린 영화다. 레드벨벳은 'K-POP 트롤' 역할을 맡아 전 세계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트롤: 월드 투어'의 프로듀서인 지나 셰이(Gina Shay)는 "레드벨벳은 다양한 음악 스타일을 추구하면서 독창적이고, 전 세계 음악 팬들에게 거부할 수 없는 매력을 선사하고 있기에 K-POP 대표로 캐스팅했다"라며, "녹음 작업을 함께 하면서 멤버들은 각각의 개성을 보여줬을 뿐 아니라 'K-POP 트롤' 캐릭터에 완벽하게 녹아들었다"고 전했다.


더불어 이번 애니메이션에는 레드벨벳이 2016년 발표한 세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곡 '러시안 룰렛(Russian Roulette)'도 삽입될 예정이다.

한편, 레드벨벳의 목소리를 만날 수 있는 애니메이션 '트롤: 월드 투어'는 오는 4월 29일 개봉한다.

◇ 에버글로우, 화려한 컴백... 뮤직비디오 6천만 뷰 돌파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위에화엔터테인먼트코리아

에버글로우(EVERGLOW)가 컴백 첫 주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에버글로우는 지난 6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KBS2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타이틀곡 '던던(DUN DUN)'과 수록곡 '살루트(SALUTE)' 무대를 선보이며 화려한 컴백 무대를 선보였다.

지난 3일 첫 번째 미니앨범 '레미니선스(reminiscence)'를 발매하며 약 6개월 만에 컴백한 에버글로우는 강렬하고 파격적인 콘셉트와 매혹적인 퍼포먼스로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데뷔 당시 차원이 다른 퍼포먼스로 눈도장을 찍었던 에버글로우는 컴백 무대를 통해 한층 더 성장한 무대 매너를 자랑하며 국내외 네티즌들의 호평을 받았다.

뿐만 아니라 에버글로우는 컴백 직후부터 각종 화제성 순위를 장악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미국, 영국, 캐나다 등 총 41개국 애플뮤직 차트와 총 17개국 아이튠즈 TOP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최근 한국기업평가연구소가 발표한 2020년 2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순위에서는 트와이스, 레드벨벳, 블랙핑크 등 쟁쟁한 선배 그룹들과 함께 TOP8에 이름을 올렸다.

'던던' 뮤직비디오는 공개 하루 만에 1,600만 뷰를 넘기며 전 세계 유튜브 일간 조회수 1위에 오르는 저력을 발휘하기도 했다. 이러한 폭발적인 상승세 힘입어 공개 3일 만에 3천만 뷰, 5일 만에 5천만 뷰, 현재 조회수 6천만 뷰를 돌파하는 등 에버글로우의 상승세는 계속되고 있다.

한편, 에버글로우는 이번주에도 계속해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 이달의 소녀, 신곡 '쏘왓'으로 일군 '기록 소녀들'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이달의 소녀(LOONA)가 신곡 '쏘왓(So What)'으로 활발한 음악방송 활동을 펼치며 글로벌 팬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고 있다.

새 미니앨범 '해시(#)'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빌보드 메인 차트에 진입하는 것이 목표라고 한 이달의 소녀는 컴백과 동시에 전 세계 트렌드 이슈 1위, 56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대세의 저력을 입증했다.

특히,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분석한 2020년 2월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 3위에 오르며, 지난 1월에 비해 447.57% 상승하는 등 국내에서도 엄청난 컴백 화력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글로벌 숏 비디오 플랫폼인 틱톡(TikTok)을 통해 '쏘왓챌린지(#SoWhatChallenge)'도 시작하며 팬들과 함께 컴백을 즐기기 위한 이벤트도 구성, 전 세계 팬들에게 다가가는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한편, 이달의 소녀는 신곡 '쏘왓'의 컴백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며, 앞으로 또 어떤 기록을 세워 전 세계를 놀라게 할지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webdaily PICK

INTERVIEW

MORE

Ch. webdaily

webdaily Magaz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