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the webdaily

검색

the webdaily

닫기

2020-02-12 10:31 | 산업

[삼성 언팩 2020] '갤럭시 Z 플립', 가격 접근성 높여 폴더블폰 대중화 이끈다

노태문 사장 "'갤럭시 Z 플립'은 모바일 기기의 사용성과 사용자 경험을 재정의할 것"

[웹데일리=이지웅 기자] 삼성전자가 11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팰리스 오브 파인 아트(Palace Of Fine Arts)'에서 열린 '삼성 갤럭시 언팩 2020'에서 두 번째 폴더블폰 '갤럭시 Z 플립(Galaxy Z Flip)'을 공개했다.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갤럭시 Z 플립' / 사진제공=삼성전자

이날 행사에서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은 "지난해 '갤럭시 폴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열광적인 반응에 힘입어 새로운 디스플레이와 폼팩터,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갤럭시 Z 플립'을 선보이게 됐다"며, "폴더블 카테고리 확대에 중요한 역할을 할 '갤럭시 Z 플립'은 모바일 기기의 사용성과 사용자 경험을 재정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갤럭시 Z 플립'의 스펙은 당초 예상한 수준을 크게 벗어나지 않았다. 하지만, '가격'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갤럭시 Z 플립'의 가격은 165만 원으로, '갤럭시 S20', '아이폰 11' 최상급 모델과 가격대가 비슷하다. 이는 일반 소비자에 대한 가격 접근성을 높여 폴더블폰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삼성전자의 의지로 풀이된다.

◇ '갤럭시 Z 플립' 상세 스펙


'갤럭시 Z 플립'은 세계 최초로 폴더블 글래스 디스플레이와 새로운 힌지 기술을 탑재해 세련된 디자인과 컴팩트한 사이즈가 특징이다.

접었을 때(가로 73.6mm, 세로 87.4mm, 두께 15.4~17.3mm) 손 안에 쏙 들어가는 크기로 압도적인 휴대성을 제공하며, 펼쳤을 때(세로 167.3mm, 두께 6.9~7.2mm)는 6.7형의 선명한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접힌 상태에서도 커버 1.1형의 커버 디스플레이를 통해 날짜, 시간, 배터리 상태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실시간으로 전화나 알림 확인도 가능하다.

또한, 삼성 울트라 씬 글래스(Ultra Thin Glass)를 적용한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Infinity Flex Display)를 탑재해 기존 폴더블 기기에서 볼 수 없었던 매끄럽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제공한다.

마이크로 컷팅 기술을 활용한 '하이드어웨이(Hideaway)' 힌지도 적용됐다. 삼성전자는 "하이드어웨이 힌지는 듀얼 CAM 매커니즘에 기반해 보다 부드럽고 안정적으로 접고 펼 수 있으며, 마치 노트북을 여닫을 때처럼 사용자가 원하는 다양한 각도로 펼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프리스탑(Freestop) 폴딩 경험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하이드어웨이 힌지는 1mm도 안 되는 공간에 섬세하게 컷팅된 나일론 섬유를 적용한 새로운 스위퍼(sweeper) 기술을 통해 외부 이물질과 먼지로부터 디스플레이를 더 잘 보호할 수 있도록 했다"고 덧붙였다.

구글과 협업해 '갤럭시 Z 플립'에 최적화된 사용성을 제공하는 '플렉스 모드(Flex mode)'도 눈여겨볼 만하다.

특정 각도로 펼쳐서 세우면 화면이 4형 크기의 상하 2개로 자동 분할되며, 사용자는 상단 화면을 통해 사진, 영상 등 콘텐츠를 보면서 하단 화면에서는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제어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상단 화면에서 셀피를 찍기 위해 사용자의 모습을 확인하고, 하단 화면에서 카메라 모드와 효과 등의 메뉴를 제어할 수 있다.

'갤럭시 Z 플립'은 완전히 새로운 카메라 사용 경험도 제공한다.

사용자는 '갤럭시 Z 플립'을 펼쳐 각도를 조정해 다양한 앵글로 개인이나 단체 셀피를 쉽게 촬영할 수 있다. 저조도 환경에서도 삼각대 없이 흔들림 없는 선명한 촬영이 가능하다.

테이블 위에 '갤럭시 Z 플립'을 세워두고 전면 카메라로 16:9 비율의 영상을 촬영할 수 있어, 실시간 1인 방송을 즐기는 브이로거(Vlogger)들에게도 최상의 사용성을 제공한다.

또한, '갤럭시 Z 플립'을 접은 상태에서도 커버 디스플레이로 화면을 확인하면서 후면 듀얼 카메라를 활용해 고화질 셀피 촬영을 할 수 있다.

'갤럭시 Z 플립'은 갤럭시 스마트폰만의 강력한 성능도 기본으로 제공한다.

SGS로부터 눈 보호 디스플레이(Eye Care Display) 인증을 받은 다이내믹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또한, 3,300mAh의 최적화된 듀얼 배터리를 탑재해 하루 종일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갤럭시 고유의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도 지원한다.

더불어 삼성 모바일 보안 플랫폼 녹스를 탑재했으며, 삼성 페이, 삼성 헬스, 스마트싱스 등 다양한 삼성 서비스도 지원한다.

한편, '갤럭시 Z 플립'은 미러 퍼플(Mirror Purple), 미러 블랙(Mirror Black)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이지웅 웹데일리 기자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webdaily PICK

INTERVIEW

MORE

Ch. webdaily

webdaily Magaz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