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the webdaily

검색

the webdaily

닫기

2020-02-13 15:34 | 엔터테인먼트

[투데이 케이팝] KARD·체리블렛·로켓펀치, 컴백 동시에 해외 차트 점령

#KARD 'RED MOON' #체리블렛 '무릎을 탁 치고' #로켓펀치 '바운시'

[웹데일리=김수연 기자] 신곡과 함께 돌아온 케이팝 아티스트들이 해외 차트 상위권을 차지했다. 그들의 글로벌 인기를 실감할 소식을 모아왔다.

◇ KARD, 아이튠즈 K팝 차트 16개국 1위 차지... 총 25개국 상위권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DSP미디어

지난 12일 발매한 KARD(카드)의 신곡 'RED MOON'이 전 세계 아이튠즈 K팝 차트에서 승승장구하고 있다.

소속사 DSP 미디어에 따르면, KARD의 신곡 'RED MOON'은 발매 직후 미국, 영국, 호주, 브라질, 볼리비아, 캐나다, 칠레, 콜롬비아, 체코, 이집트, 독일, 프랑스, 아일랜드, 노르웨이, 러시아, 스웨덴 등 16개국 아이튠즈 K팝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또한, 룩셈부르크, 멕시코, 말레이시아, 필리핀, 사우디아라비아, 베트남, 홍콩, 인도네시아, 태국 등에서도 톱10에 이름을 올리며 총 25개국 K팝 차트 상위권을 점령했다.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 성과도 주목할 만하다. 브라질, 콜롬비아, 필리핀, 이집트, 스웨덴 등 5개국에서 1위를 차지하며 월드 클래스다운 면모를 드러냈다. 이외에도 멕시코 2위, 러시아 3위를 비롯해 약 18개국에서 앨범 차트 톱10에 진입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특히, 미국에서는 'RED MOON' 수록곡 중 3곡이 10위 안에 랭크되며 북미에서의 핫한 인기를 입증했다.

뿐만 아니라 KARD는 글로벌 디지털 아티스트 랭킹에서도 단숨에 66위를 차지하며 존재감을 과시했다. 이는 시아(SIA)와 앨런 워커(Alan Walker) 등 내노라하는 팝 아티스트를 뛰어넘은 결과라 더욱 의미가 있다.

이같은 KARD의 글로벌 성과는 처음이 아니다. 프리 데뷔부터 지금까지 매 앨범과 싱글마다 전 세계 아이튠즈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특별함을 과식해 왔다.

한편, KARD는 지난 12일 네 번째 미니앨범 'RED MOON'을 발매하고 본격 컴백 활동에 나섰다. 그들의 새로운 카리스마와 퍼포먼스는 13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체리블렛, 신곡 '무릎을 탁 치고(Hands Up)' 아이튠즈 K팝 차트 3개국 1위 차지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FNC엔터테인먼트

체리블렛이 지난 11일 발표한 신곡 '무릎을 탁 치고(Hands Up)'로 해외 차트 정상에 올랐다.

체리블렛의 신곡 '무릎을 탁 치고(Hands Up)'는 12일 기준 영국, 호주, 아랍에미레이트 등 3개국 K팝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한, 미국, 캐나다, 러시아 등 K팝이 강세인 지역에서도 톱3에 오르며 체리블렛에 대한 글로벌 K팝 팬들의 관심을 확인했다.

체리블렛은 컴백을 맞아 '무릎탁 챌린지'를 시작해 글로벌 팬들의 관심을 더욱 끌어 모을 전망이다. 틱톡(TikTok) 체리블렛 공식 계정을 통해 진행되는 '무릎탁 챌린지'는 노래 제목처럼 무릎을 탁 치며 시작, 힙하고 중독성 넘치는 동작으로 전 세계 팬들이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한편, '무릎을 탁 치고(Hands Up)' 무대는 13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만나볼 수 있다.

◇ 로켓펀치, 신곡 '바운시(BOUNCY)' 뮤직비디오 공개 2일 만에 1,200만 뷰 돌파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울림엔터테인먼트

로켓펀치의 신곡 '바운시(BOUNCY)' 뮤직비디오가 공개 이틀 만에 조회수 1,200만 뷰를 돌파했다.

로켓펀치의 두 번째 미니앨범 '레드 펀치(RED PUNCH)'의 타이틀곡 '바운시(BOUNCY)' 뮤직비디오가 공식 유튜브 채널과 원더케이(1theK) 유튜브 채널 합산 조회수 1,200만 뷰를 넘어서며 차세대 글로벌 아이돌로서의 저력을 과시했다.

앞서 '바운시(BOUNCY)' 뮤직비디오는 공개 하루 만에 600만 뷰를 넘는 기염을 토하며 국내외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이후 꾸준한 상승세로 컴백 이틀 만에 1천만 뷰의 기록을 돌파하며 거침없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공개 5일 만에 1천만 뷰, 한 달 만에 2천만 뷰를 기록했던 데뷔곡 '빔밤붐'보다 기록을 빠르게 경신하고 있어 로켓펀치에 대한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로켓펀치는 지난 10일 컴백과 동시에 미국, 호주, 홍콩, 이스라엘, 사우디아라비아, 캄보디아, 칠레 등 아이튠즈 K팝 앨범 차트에서 7개국 1위를 시작으로 일본, 아랍에미레이트, 영국,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러시아, 캐나다까지 15개국 아이튠즈 K팝 앨범 차트 톱10에 당당히 진입하며 글로벌한 성과를 냈다.

한편, 로켓펀치의 '바운시(BOUNCY)' 무대는 13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webdaily PICK

INTERVIEW

MORE

Ch. webdaily

webdaily Magaz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