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the webdaily

검색

the webdaily

닫기

2020-02-18 13:00 | 전체기사

구광모 LG 회장 “디자인으로 고객감동 품격 높이자”

17일 서초 R&D 캠퍼스 내 디자인경영센터 방문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LG그룹
[웹데일리=조경욱 기자]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LG전자 서초 R&D 캠퍼스 내 디자인경영센터를 방문하며 현장경영에 나섰다.

LG그룹은 구 회장이 지난 17일 오후 LG전자 서초 R&D 캠퍼스 내 디자인경영센터를 찾아 출시 예정 제품들을 살펴보고 디자인의 중요성을 강조했다고 18일 밝혔다.


구 회장은 "디자인은 고객이 우리 제품에 대해 첫 인상을 받고 사고 싶다는 가치를 느끼는 처음 순간이자 고객이 제품을 사용하는 내내 섬세한 배려와 편리함에 감탄하고 고객을 돋보이게 만들어 주는 것"이라며 "디자인이야말로 고객 경험과 감동을 완성하는 모든 과정"이라고 말했다.

구 회장이 취임(2018년 6월) 이후 디자인경영센터를 방문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구 회장은 내부 관점 또는 기존 관행에서 벗어난 고객가치 기반의 디자인 리더십을 강조하며, 디자인 조직은 일하는 방식에서 개방성과 창의성, 그리고 다양성이 존중돼야 한다고 전했다.

이번 방문에 함께한 노창호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은 “고객의 페인 포인트(Pain Point·불편·불평) 등 핵심가치를 디자인적으로 해석해 제품에 반영하고 고객가치 기반의 디자인이 최종 양산까지 이어지도록 LG전자의 디자인 리더십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구 대표는 이날 참석한 LG전자의 디자인 부문 리더들에게 "새로운 고객경험을 선사하는 디자인을 차곡차곡 쌓아 고객감동의 품격을 높여주기를 기대한다"며 "어려움이 있다면 언제든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LG 관계자는 "이번 디자인경영센터 방문을 계기로 코로나19 이후 분위기를 전환하고, 향후 국내와 해외의 고객 접점 및 미래준비 현장을 순차적으로 찾아 구성원들을 격려하고 경쟁력 확보 방안을 점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경욱 웹데일리 기자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webdaily PICK

INTERVIEW

MORE

Ch. webdaily

webdaily Magaz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