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처라이프

[투데이 케이팝] 몬스타엑스·에버글로우·드림캐쳐, 세계가 주목하다

#몬스타엑스 'YOU CAN'T HOLD MY HEART' #에버글로우 '던던' #드림캐쳐 'Scream'

김수연 기자 | 2020-02-19 15:20
image 신곡을 발표하며 '승승장구'하고 있는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해외 소식을 모아왔다.

◇ 몬스타엑스, 미국 신보 타이틀곡 'YOU CAN'T HOLD MY HEART' 타임지 집중 관심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몬스타엑스의 미국 신곡이 타임(TIME)지 선정 금주의 베스트 곡 5에 올랐다.

타임지는 최근 "빌리 아일리시부터 몬스타엑스까지, 금주의 베스트 곡 5(The 5 Best Songs of the Week, from Billie Eilish th Monsta X)"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했다.

해당 기사에 따르면, 지난 14일(현지시간) 공개한 몬스타엑스의 미국 첫 정규앨범 'ALL ABOUT LUV' 타이틀곡 'YOU CAN'T HOLD MY HEART'는 빌리 아일리시 'No Time to Die', 조르디 'Is It Love?', 마리나 힐 'Was It Not', 그라임스 'Delete Forever'와 함께 타임지가 꼽은 금주의 베스트 곡 5으로 선정됐다.

타임지는 "K팝 슈퍼그룹 몬스타엑스의 첫 영어 앨범인 'ALL ABOUT LUV'는 새롭고 기발한 앨범"이라며, "이들은 한국과 일본에서 앨범을 발표한 바 있으며, 아시아 전역에서 높은 성과를 얻었다. 최근 미국에도 시선을 돌렸다"고 몬스타엑스의 미국 진출을 알렸다.

이어 "그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여기 'ALL ABOUT LUV'에 대한 약간의 내용이 있다"며, "프렌치 몬타나와 함께했던 싱글 'WHO DO U LOVE?'는 파티곡이며, 'BESIDE U'로 전 세계적인 아티스트 핏불이 적절히 등장해 문화 간 교류를 강조한다"고 새 앨범에 대해 상세히 설명했다.

또한, "이모(Emo) 팝 록 트랙에 기타 사운드를 더한 'YOU CAN'T HOLD MY HEART'는 페이스의 변화를 나타낸다"며, "록적인 느낌을 기반한 씁쓸하면서도 달콤한 노래다. 그리고 이것은 언어, 장르, 문화의 장벽을 녹이는 신호이기도 하다"고 전했다.

이처럼 미국의 저명한 언론 타임지에서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몬스타엑스의 신보는 타이틀곡 'YOU CAN'T HOLD MY HEART'를 비롯해 사랑을 테마로 한 곡들로 구성, 감성적인 멜로디와 부드러운 보컬이 돋보이며 다채로운 음악적 스펙트럼을 자랑한다. 특히, 글로벌 팝스타 핏불이 수록곡 'BESIDE U'에 피처링으로 참여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한편, 몬스타엑스는 미국 NBC 채널 '켈리 클락슨 쇼'에 출연하고 다양한 현지 라디오와 TV 프로그램에서 활동하고 있다. 더불어 미국 LA와 뉴욕에서 'AAL 팝-업 익스피리언스'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 에버글로우, 2주 연속 K팝 주간 유튜브 조회수 1위 차지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위에화엔터테인먼트코리아

에버글로우가 2주 연속 K팝 주간 유튜브 조회수 1위에 등극했다.

지난 18일 음악 데이터 관측기구 '케이팝 레이더'에 따르면, 에버글로우의 첫 번째 미니앨범 '레미니선스(reminiscence)' 타이틀곡 '던던(DUN DUN)' 뮤직비디오는 2020년 7주차 집계기간(2월 9~15일) 동안 약 1,645만 뷰를 기록하며 전 세계 K팝 주간 유튜브 조회수 1위를 차지했다.

이미 에버글로우는 2020년 6주차 집계기간(2월 2~8일) 동안에 무려 5,200만 뷰에 달하는 압도적인 조회수로 K팝 주간 유튜브 조회수 1위에 등극한 바 있다. 경쟁 아티스트들의 컴백 릴레이 속에도 정상을 유지하며 2주 연속 1위의 기쁨을 누렸다.

특히, 한 아티스트가 2주 연속 1위를 차지한 것은 올해 방탄소년단 이후 두 번째다. 에버글로우의 글로벌 인기를 실감할 수 있는 대목이다.

'던던' 뮤직비디오는 공개 하루 만에 1,600만 뷰, 3일 만에 3천만 뷰, 5일 만에 5천만 뷰를 돌파했고, 지난 17일에는 7천만 뷰를 넘어서며 1억 뷰를 향해 순항하고 있다.

한편, 에버글로우의 이전 앨범 타이틀곡 '아디오스(Adios)' 뮤직비디오 또한 조회수 1억 뷰 고지를 눈앞에 두고 있는 만큼, 에버글로우의 '더블 1억 뷰' 달성에도 청신호가 켜졌다.

◇ 드림캐쳐, 첫 정규앨범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 2위 차지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드림캐쳐컴퍼니

드림캐쳐의 첫 정규앨범 'Dystopia : The Tree of Language'가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에서 2위에 이름을 올렸다. 1위는 저스틴 비버의 'Changes'다.

국가별로는 아르헨티나, 에콰도르, 라트비아, 말레이시아, 노르웨이, 포르투갈, 싱가포르, 베트남 등 8개국에서 정상을 차지했다. 또한, 미국 4위를 비롯해 오스트리아, 캐나다, 러시아, 호주, 독일, 폴란드, 스페인 등 25개국에서 톱10에 진입, 글로벌적인 인기를 확인했다.

특히, 단순한 국가별 K팝 차트가 아니라, 글로벌 아티스트 사이에서 거둔 성과여서 더욱 의미가 깊다. 실제로 글로벌 디지털 아티스트 랭킹에서도 조나스 브라더스, 브루노 마스, 아리아나 그란데 등을 꺾고 38위에 랭크되기도 했다.

한편, 드림캐쳐의 첫 정규앨범 'Dystopia : The Tree of Language'는 지난해 악몽 스토리를 마무리한 후 새로운 세계관을 여는 작품으로, 발매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타이틀곡 'Scream'의 경우 '마녀사냥'이라는 소주제 속에 의미심장한 메시지를 담아내 눈길을 끌고 있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