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처라이프

[투데이 케이팝] '컴백 D-day' 방탄소년단 'MAP OF THE SOUL : 7'

#'MAP OF THE SOUL : 7' #CONNECT, BTS 뉴욕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Feat. Halsey)'

김수연 기자 | 2020-02-21 15:13
image 전 세계 아미(ARMY)들이 기다리고 기다리던 방탄소년단의 컴백이 정말 코앞으로 다가왔다. 방탄소년단 컴백 기념으로 방탄소년단 관련 소식을 모아왔다.

◇ 21일 네 번째 정규앨범 'MAP OF THE SOUL : 7' 베일 벗는다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이 21일 오후 6시 네 번째 정규앨범 'MAP OF THE SOUL : 7'을 전 세계 공개한다.

'MAP OF THE SOUL : 7'은 일곱 멤버이자 한 팀으로 모인 방탄소년단의 데뷔 7주년을 돌아보는 앨범이다. 세상에 '보여주고 싶은 나'와 그동안 숨겨왔던 내면의 그림자, '외면하고 싶은 나'를 모두 받아들이고 '온전한 나'를 찾은 방탄소년단의 솔직한 이야기를 전한다.

이번 앨범에는 지난 'MAP OF THE SOUL : PERSONA' 앨범에 수록된 5곡과 한 개의 디지털 트랙을 포함한 15개의 신곡까지 총 20개 트랙이 담겼다. 높은 앨범 완성도와 한층 확장된 음악적 스펙트럼으로 한 단계 성장한 아티스트의 면모를 보일 예정이다.


타이틀곡 'ON'은 방탄소년단만의 파워풀한 에너지와 진정성을 가득 실은 힙합 곡이다. 데뷔 후 7년이라는 시간을 보내며 아티스트로서 소명의식과 마음가짐을 담았다.

이외에도 지난 1월 선공개된 'Black Swan', 유명 팝 가수 트로이 시반(Troye Sivan)이 작업에 참여한 'Louder than bombs', 데뷔 앨범에 수록된 'We are Bulletproof Pt.2'를 잇는 'We are Bulletproof : the Eternal' 등이 수록돼 있다.

분노가 만연한 사회에 비판을 던지는 래퍼 라인의 유닛 곡 '욱(UGH!)', 위로와 공감을 주는 보컬 라인의 유닛 곡 '00:00(Zero O'Clock)', 동갑내기 친구 지민과 뷔의 '친구', RM과 슈가의 서로 다른 래핑이 인상적인 'Respect' 등 새로운 조합의 유닛곡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앞서 컴백 트레일러로 선보인 래퍼 라인의 솔로곡 'Intro : Persona', 'Interlude : Shadow', 'Outro : Ego'를 비롯해 일곱 멤버의 개성을 엿볼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솔로곡도 실려있다. 자신의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싶은 마음을 표현한 지민의 'Filter', 연습생 생활을 거쳐 성인이 된 지금까지 느끼는 바를 전하는 정국의 '시차', 힘들었던 과거의 자신에게 해주고 싶은 말을 담은 뷔의 'Inner Child', 아미를 향한 사랑이 드러나는 진의 'Moon'까지 수록됐다.

세계적인 가수 시아(Sia)의 목소리가 담긴 'ON(Feat. Sia)'는 앨범에는 수록되지 않은 디지털 트랙으로, 타이틀곡 'ON'의 또 다른 버전이다. 국내에서는 일주일 뒤인 28일 발표된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21일 오후 6시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과 함께 'ON'의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Kinetic Manifesto Film : Come Prima performed by BTS for Lead Single)을 공개한다.

◇ 새 앨범 발매 앞두고 CONNECT, BTS 뉴욕 전시장 방문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이 CONNECT, BTS 서울에 이어 뉴욕 전시 현장에 모습을 드러냈다.

방탄소년단은 20일(현지시간) CONNECT, BTS 마지막 전시인 미국 뉴욕 브루클린 브리지 파크 피어3(Brooklyn Bridge Park Pier 3)에 설치된 세계적인 조각가 안토니 곰리(Antony Gormley)의 '뉴욕 클리어링(New York Clearing)'을 방문했다.

'뉴욕 클리어링'은 안토니 곰리의 '클리어링' 연작 중 최초로 선보이는 야외 대형 설치물이다. 이번에 공개된 사진은 이스트 강(East River) 너머 뉴욕 전경을 배경으로 작품 앞에 서 있는 일곱 멤버들의 모습을 담았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13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 위치한 CONNECT, BTS 서울 전시장에 방문해 전 세계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멤버들은 SNS에 영국 출신 작가 앤 베로니카 얀센스(Ann Veronica Janssens)의 대규모 공간 설치 작품과 한국 작가 강이연을 중심으로 한 아카이브 전시 섹션 등에서 촬영한 인증샷을 올리며 팬클럽 아미(ARMY)와 소통하는 모습을 보였다.

CONNECT, BTS는 방탄소년단이 전 세계 5개 도시, 22명의 작가·큐레이터들과 협업해 음악 뿐 아니라 현대미술의 영역까지도 아우르는 프로젝트다. 세계 최고의 현대미술 작가들과 큐레이터들이 '다양성에 대한 긍정', '연결', '소통' 등 방탄소년단이 추구하는 철학을 지지하며, 이를 현대미술 언어로 확장한 작품들을 동시다발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한편, CONNECT, BTS는 런던, 베를린, 부에노스아이레스, 서울, 뉴욕 총 5개 도시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으며, 오는 3월 27일 뉴욕에서의 전시 폐막을 끝으로 대장정의 막을 내린다.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Feat. Halsey)' 뮤직비디오 7억 뷰 돌파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Feat. Halsey)' 뮤직비디오가 7억 뷰를 돌파했다.

2019년 4월 발매한 방탄소년단의 미니앨범 'MAP OF THE SOUL : PERSONA'의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Feat. Halsey)' 뮤직비디오는 21일 오전 8시 10분경 유튜브 조회수 7억 뷰를 넘어섰다. 추가로 공개된 아미 버전('ARMY With Luv' ver.) 뮤직비디오의 조회수까지 합치면 약 7억 5천만 뷰다.

이로써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Feat. Halsey)' 뮤직비디오는 앞서 9억 뷰를 돌파한 'DNA'에 이어 7억 뷰를 돌파한 방탄소년단의 두 번째 뮤직비디오가 됐다.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Feat. Halsey)' 뮤직비디오는 피처링에 참여한 세계적인 가수 할시(Halsey)가 출연해 전 세계적으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특히, 자유롭고 경쾌한 방탄소년단의 퍼포먼스를 화려한 색감과 세련된 영상미로 담아내며 한편의 뮤지컬 영화를 연상케 한다.

한편,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Feat. Halsey)'는 지난해 4월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8위를 차지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또한, 뮤직비디오는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비디오',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 '케이팝 그룹 가운데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 등 총 3개의 타이틀로 기네스 세계 기록을 세웠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