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the webdaily

검색

the webdaily

닫기

2020-04-06 13:36 | 산업

파리바게뜨, 업계 최초로 앱에서 ‘갓 구운 빵’ 정보 제공

해피오더 내 파바 딜리버리 통해 빵 나오는 시간 모바일로 제공… 추후 서비스 확대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파리바게뜨]
[웹데일리=김소미 기자] 집에서도 갓 구운 빵이 언제 나오는지 알 수 있게 됐다.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는 6일 자체 배달 서비스 ‘파바 딜리버리’에 매장별로 빵 나오는 시간 정보를 제공하는 ‘갓 구운 빵’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고 밝혔다.


‘갓 구운 빵’ 서비스는 점포별로 생산한지 1시간 이내의 제품 정보를 소비자에게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것으로 제과 업계 첫 사례라고 파리바게뜨는 설명했다.

파바 딜리버리는 SPC 통합 배달 앱인 해피오더 앱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추후 해피포인트 멤버십 앱인 해피앱과 파리바게뜨 홈페이지에서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파리바게뜨는 “배달업계에서 치킨·중식 등은 주문 후 제조 방식으로 제공되지만 베이커리는 제품 특성상 주문 후 제조가 어려웠다”며 “이 부분에 대한 고민 끝에 빵이 가장 맛있는 시간이라고 소비자가 인식하는 갓 구운 빵의 정보를 모바일로 제공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 위치 기반 기술을 적용해 주변 점포의 갓 구운 빵의 수량도 확인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준비 중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파바 딜리버리 서비스를 론칭한 이래 꾸준히 서비스를 발전시켜왔다. 언택트(비대면) 소비 시장이 중요해짐에 따라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 만족은 물론 가맹점 매출 신장에 힘을 더 보태겠다”고 전했다.

김소미 웹데일리 기자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webdaily PICK

INTERVIEW

MORE

Ch. webdaily

webdaily Magaz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