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라이프

글로벌A, 아이들의 눈높이 경제교육 '아빠들의 경제 연구소' 편성

함현선 기자 | 2020-05-27 16:33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아빠들의 경제연구소 타이틀. 글로벌A 제공
image 교육전문방송채널인 글로벌A는 세 아빠가 출연하여 자녀들의 경제교육에 대해 토론하는 프로그램인 '아빠들의 경제 연구소'를 4월부터 편성하여 방송하고 있다.

세아이의 아빠인 김동하 한성대 교수, 두아이의 아빠 김치형 경제칼럼리스트, 그리고 예비아빠인 김도연 콘텐츠민주주의 대표가 출연하여 '아빠들의 경제 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항상 전문적인 경제 이슈들을 떠들던 이들이 눈높이를 낮춰 어린 자녀들의 경제교육에 대해 도움이 되는 토론을 이어나가면서 시청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학부모들을 위한 경제 용어들의 기본 개념 설명과 함께 역사부터 아이들이 쏙쏙 알아 듣기 쉽도록 설명해주는 방법으로 기본적인 경제상식이나 이슈로 진행된다.

'아빠들의 경제 연구소'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있는 글로벌A 김태운 PD는 "앞으로도 다양한 경제상식과 경제이슈를 방송하여 아이들과 학부모들의 경제상식 습득에 많은 도움을 주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아빠들의 경제 연구소'는 매주 수요일 오전 9시 30분에 본방송을 시작으로 오후 5시 30분, 새벽 3시 30분에 재방송하며, 못보신 분들을 위해 토요일 오전 9시 30분에 또 한번 재방송한다.
글로벌A는 KT 올레TV 채널 979번과 CJ 헬로비전 하나방송 채널 156번에서 24시간 방송되고있다.

한편 글로벌A는 교육전문 케이블방송을 넘어서 OTT서비스 구축을 위한 활동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콘텐츠민주주의 등 뉴미디어 회사 및 여러 장르의 인기 유튜버들과 콘텐츠를 제휴하며 상생의 길을 도모하고 있다.

함현선 웹데일리 기자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