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처테크놀로지

롯데제과, 과자 구독 서비스 '월간 과자' 론칭... "온라인 사업 키운다"

이지웅 기자 | 2020-06-17 14:20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롯데제과
image 코로나19로 비대면 온라인 쇼핑 이용량이 늘어나자 유통업계가 '구독경제'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구독경제란 소비자가 일정 금액을 지불하면 상품이나 서비스를 정기적으로 제공받는 것을 뜻한다.

롯데제과는 제과업계 최초로 '과자 구독 서비스'인 '월간 과자'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월간 과자는 매월 롯데제과 인기 과자 제품을 중심으로 다양하게 구성된 과자박스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또한, 신제품을 추가로 증정하고, 시중가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는 등 소비자가 서비스에 만족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였다.

이 서비스는 오는 23일까지 롯데제과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통해 신청을 받는다. 모집 인원은 선착순 200명이다. 이용료는 월 9,900원이며 3개월 선결제 방식이다. 과자박스는 매달 말에 배송된다. 추후 소비자 반응에 따라 모집 인원을 추가로 확대할 계획이다.

롯데제과는 과자 구독에서 멈추지 않고 향후 아이스크림까지 서비스를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롯데제과 측은 과자 구독 서비스 론칭을 통해 온라인 마케팅을 한층 강화하며, 온라인 사업이 롯데제과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지웅 웹데일리 기자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