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the webdaily

검색

the webdaily

닫기

2020-06-19 11:04 | 엔터테인먼트

네이버웹툰, 히트작 '유미의 세포들'·'연의 편지'·'나노리스트' 애니메이션화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네이버웹툰
[웹데일리=이지웅 기자] 네이버웹툰의 히트작 '유미의 세포들', '연의 편지', '나노리스트'가 애니메이션화 된다.

네이버웹툰은 자회사 스튜디오N을 통해 인기 웹툰 3개 작품을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특히, 이번 애니메이션화는 '쌉니다 천리마마트', '타인은 지옥이다' 등 웹툰 원작 드라마를 제작한 바 있는 스튜디오N과 국내 유명 프로덕션과의 협업으로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극장용 장편 애니메이션 '레드슈즈'를 제작한 싸이더스 애니메이션이 '유미의 세포들'을 극장용 장편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한다.

방탄소년단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글로벌 웹툰 '화양연화 Pt.0 SAVE Me' 제작사로 알려진 리코(LICO)는 '연의 편지'를 애니메이션 영화화한다.

'뽀롱뽀롱 뽀로로', '꼬마버스 타요' 등을 제작한 스튜디오게일은 '나노리스트'를 시리즈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하게 된다.

앞서 네이버웹툰은 지난 4월 웹툰 '신의 탑'을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을 한국, 미국, 일본, 유럽, 남미 등에 동시 공개한 바 있다. 이어 '갓 오브 하이스쿨', '노블레스'도 순차적으로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해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네이버웹툰은 기존 드라마화, 영화화 등의 영상화 작업에 머물지 않고, 자사 IP의 애니메이션화를 통해 웹툰 작품들의 2차 영상 콘텐츠 사업 범위를 점차 넓혀나가고자 한다. 기존 유아동 타깃 위주의 한국 애니메이션 시장 파이를 확대해 나가며 다양한 콘텐츠 개발에도 힘쓸 계획이다.

권미경 스튜디오N 대표는 "네이버웹툰 대표작들을 애니메이션화하는 것은 업계의 오랜 숙원이자 꿈의 프로젝트"라며, "빼어난 역량으로 프로덕션과 협업하는 만큼, 원작 웹툰의 매력을 고스란히 살리는 한편 애니메이션으로 작품을 접하는 새로운 팬들도 적극 공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애니메이션화되는 웹툰 원작들은 네이버 시리즈, 네이버웹툰 앱, 모바일웹, PC 등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이지웅 웹데일리 기자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webdaily PICK

INTERVIEW

MORE

Ch. webdaily

webdaily Magaz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