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the webdaily

검색

the webdaily

닫기

2020-06-25 16:33 | 산업

국내 제약·바이오 10개 기업, 美 보스턴 CIC 입주

R&D 협업 및 합작 투자법인 설립 가능…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지원 아끼지 않을 것”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뉴시스]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웹데일리=김소미기자]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국내 제약·바이오 10개 기업이 미국 보스턴 캠브리지 이노베이션센터(CIC)에 입주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새로 입주하게 된 10개사는 기존에 입주한 유한양행, GC녹십자에 이어 대웅제약, 동성제약, 동아에스티, 보령제약, 삼일제약, 아밀로이드솔루션, 일동제약, 종근당, 현대약품, 휴온스 등이다.


CIC는 1999년 마련한 공유 사무실로 보스턴, 마이애미 등 7개 지역에 위치해있다. 이곳에서는 입주기업 간 교류와 지역 연구소 등과 협력이 활발해 입주 시 원활한 연구개발(R&D) 협업과 합작 투자 법인을 설립할 수 있다.

특히 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공유 사무실을 마련한 보스턴은 미국 최대의 바이오 클러스터로 알려져 있다.

보스턴에는 글로벌 제약·바이오 기업과 연구소, 매사추세츠 공과대학(MIT)·하버드대학 등 주요 대학, 벤처기업 등이 몰려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보스턴 CIC에 사무실을 마련함과 동시에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이 초기에 미국 시장에 자리 잡도록 돕는 자문단도 운영하기로 했다.

원희목 한국제약바이오협회장은 “협회는 보스터 공유 사무실 입주기업이 성공적으로 안착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김소미 웹데일리 기자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webdaily PICK

INTERVIEW

MORE

Ch. webdaily

webdaily Magaz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