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처라이프

왓챠, 'BIFAN X WATCHA 온라인 상영관' 티저 페이지 공개... '3일 티켓 예매 오픈'

조성복 기자 | 2020-07-03 10:14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왓챠
image 왓챠가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이하 BIFAN) 전용 온라인 상영관 'BIFAN X WATCHA' 오픈 예고 티저 페이지를 공개했다. 이어 영화 사전 티켓 예매를 3일 14시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BIFAN X WATCHA 온라인 상영관은 총 7개 섹션을 통해 해외 장·단편 68편을 상영한다. 7개 섹션은 부천 초이스 장편, 부천 초이스 단편1, 부천 초이스 단편2 등 경쟁 부문 3개 세션과 부천 판타스틱 레드, 부천 판타스틱 블루, 금지구역, 판타스틱 단편 걸작선 등 비경쟁 부문 4개 섹션 등으로 구성됐다.

남종석, 박진형 BIFAN 프로그래머의 추천작인 부천 판타스틱 블루의 '오 머시!'는 '가장 따뜻한 색 블루'의 레아 세이두의 강렬한 연기와 2017년 칸영화제 개막작 '이즈마엘의 유령'의 감독 아르노 데플레생의 공권력에 대한 묘사가 담긴 작품이다.

하드코어한 표현으로 매니악한 장르 영화 팬들을 만족시킬만한 금지구역의 '냠냠'에 대한 기대도 크다. 성형외과를 배경으로 화면을 가득 채운 내장과 절단된 신체는 스플래터의 쾌감을 극단으로 끌어올린다는 평을 받았다.

온라인 상영관에서 영화를 관람하려면 BIFAN 홈페이지에서 티켓을 구매해야 한다. BIFAN 홈페이지 내 BIFAN X WATCHA 온라인 상영관 상영작 페이지에서 작품 확인 후 결제를 진행하면 영화 관람 코드를 받을 수 있다. 티켓 코드(8자리)는 영화제 마지막 날인 16일까지 유효하다. 한 번 온라인 상영관에 입력하면 24시간 내 감상해야 한다. PC로만 접속 가능하며, 동시 재생과 해외 접속은 불가능하다. 오프라인 영화관 좌석이 제한된 것처럼 온라인 상영관 역시 작품별로 티켓 수량이 500장으로 제한돼 있다.(예외작: '펠리컨 블러드 350장, '라스트 앤 퍼스트 맨' 200장),

왓챠 관계자는 "직접 영화관을 찾는 것만큼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이용방법을 안내할 계획이다"며, "온라인 상영관을 찾은 관람객의 원활한 영화 관람을 돕는 동시에 새로운 영화제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