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처테크놀로지

넷플릭스 속 '창덕궁·광장시장'으로 제작한, 우리나라 홍보영상 등장

이지웅 기자 | 2020-07-07 15:32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익스플로러 코리아(Explore Korea) 갈무리 (사진=한국관광공사)
image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중에는 아름다운 한국 모습을 담은 콘텐츠들이 있다. 관광지부터 음식, 시민들의 생활권역까지 다채롭게 그려낸다. <킹덤>, <셰프의 테이블>, <길 위의 셰프들:아시아>, <필이 좋은 여행, 한입만!> 등이 대표적이다.

<킹덤>에서는 우리나라 고궁들이, <셰프의 테이블>에서는 정갈한 한식들이 등장한다. <길 위의 셰프들:아시아>와 <필이 좋은 여행, 한입만!>에서는 광장시장 칼국수집과 서울의 어느 치킨집이 나온다.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P.S. 여전히 널 사랑해>에서는 한복을 입은 여 주인공들이 미국에서 명절을 보내는 장면이 묘사되기도 한다. 이렇게 한국 문화들이 담긴 영상들을 갈무리해 한국을 알리는 콘텐츠로 제작할 수는 없을까. 넷플릭스와 한국관광공사가 해냈다.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7일 한국의 아름다움을 선보인 영상 '익스플로러 코리아(Explore Korea)'를 공개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에 담긴 한국을 모와 세계에 알리는 홍보영상이다. 영상은 <킹덤>부터 <길 위의 셰프들:아시아>까지 한국을 그려낸 콘텐츠들로 채워졌다. <킹덤> 촬영지 창덕궁 후원부터 한식, 조선 시대 전통 의복, 건축물, 궁궐까지 담겼다. 현대 도시의 모습도 등장한다. 동대문 DDP나 백범광장공원, 석촌호수공원 등이다.

'익스플로러 코리아'는 앞으로 한국관광공사 본사와 해외지사가 운영하는 소셜 미디어 채널에 올라가게 된다.

김영희 한국관광공사 한류관광팀장은 "코로나 상황에 한국여행에 대한 갈망과 설램을 K드라마··영화로 간접 체험할 수 있도록 영상관광 콘텐츠 발굴·디지털 마케팅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지웅 웹데일리 기자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