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산업

한샘, 아름다운가게와 나눔 위한 상생 업무 협약 체결

“기업 플랫폼 활용해 판로 확대 지원”… 내달 중 한샘몰서 상생기획전 운영 예정

김소미 기자 | 2020-07-31 14:54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한샘] 아름다운 가게, 한샘 업무협약식 사진 왼쪽부터 한샘 석지영 대리, 염창선 과장, 이주영 상무, 아름다운가게 이승선 국장, 손정현 팀장, 이현애 팀장, 이다원 간사
image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이 비영리공익재단 아름다운가게와 상생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한샘은 “코로나19 관련 대구·경북 지역 쪽방촌 노인과 지역아동센터를 위한 긴급 무료급식 활동을 통해 아름다운가게와 연을 맺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아름다운가게의 나눔·순환 운동에 지속적으로 동참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협약식은 이날 오전 서울 중구 아름다운가게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이 자리에는 이승선 아름다운가게 국장과 한샘 대외협력실장 이주영 상무가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내달 중 사회적기업 10여개 및 친환경단체 등에서 생산한 제품이 한샘의 온라인몰인 ‘한샘몰’ 내 상생기획전 ‘드리머마켓2’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또 한샘은 매년 초 아름다운가게에서 진행하는 소외이웃을 위한 ‘아름다운 나눔보따리’ 사업을 적극 지원 할 예정이다.

이 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적기업의 물품 판매 판로를 지원하고 한샘과 함께 아름다운가게의 나눔과 순환운동이 우리사회에 널리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샘 관계자는 “길어지는 코로나19로 많은 사회적기업, 친환경단체들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며 “기업의 플랫폼을 활용한 판로지원이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소미 웹데일리 기자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