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산업

서경배 회장 “고객 중심 경영” 강조… 아모레퍼시픽그룹 창립 75주년

온라인중계·화상회의 등 비대면으로 기념식 개최… 장기근속 수상자 대표에게 선물 전달

김소미 기자 | 2020-09-04 15:57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그룹] 서경배 회장
image 창립 75주년을 맞은 아모레퍼시픽그룹이 디지털·비대면으로 기념식을 개최했다.

4일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국내외 임직원·장기근속 수상자 등이 사무실 및 자택에서 온라인 중계 채널과 화상회의 채널을 통해 응원과 댓글로 창립 75주년 기념식에 참여했다.

이날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회장은 75년의 역사를 담은 아모레퍼시픽 본사 2층에 위치한 아카이브 공간에서 창립 기념 메시지를 영상으로 전달했다.

서경배 회장은 “75년의 오랜 역사는 창업 선배들로부터 우리 모두가 손수 일궈온 자랑스러운 결실”이라며 “아모레퍼시픽은 수많은 어려움과 국경의 한계를 뛰어넘어 우리만의 뷰티 문화를 결국 세계인 모두의 것으로 만들어낸 뷰티 전문 기업”이라고 밝혔다.

이어 “오랜 시간, 깊은 신뢰를 쌓아온 우리에게는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또 한 번의 도약을 준비할 기회가 될 수 있다”고 전했다.

그는 “고객의 열망을 조사하고 삶을 이해하며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고객 관리를 이어갈 때 새로운 시대의 해답은 고객이 가져다 줄 것”이라며 고객 중심 경영 의지를 다졌다.

또 장기근속 수상자 대표를 직접 찾아가 선물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근속 10주년·20주년·30주년을 맞이한 국내외 수상자 모두에게 직접 선물을 전달하지 못하는 아쉬움을 전했다.

1945년 9월 5일 창립한 아모레퍼시픽그룹은 국내 최초의 화장품 연구소 설립, 화장품 수출, 한방 화장품 출시 등을 통해 국내 뷰티 시장의 발전을 선도했다.

아울러 책임 있는 기업 시민으로서의 소임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도 힘을 쏟고 있다.

김소미 웹데일리 기자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