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처테크놀로지

'스마트러닝 인사이트 포럼 2021' 개최... 코로나19 시대 기업교육 전략 논한다

이지웅 기자 | 2020-09-16 10:33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인더스트리미디어
image 인더스트리미디어가 '스마트러닝 인사이트 포럼 2021'을 오는 23일 온라인 라이브로 개최한다.

올해 포럼의 주제는 '디지털 애널리틱스(Digital Analytics)'다. 총 8명의 연사가 참가해 관련된 발표를 이어간다. 1·2부 오프닝은 앰비규어스 댄스컴퍼니가 '코로나19, 성장하는 당신이 아름답습니다'를 주제로 현대무용 공연을 선보인다.


1부는 민승재 인더스트리미디어 대표가 '유밥(Ubob) 이니셔티브'를 주제로 발표한다. 유밥은 인더스트리미디어가 개발·운영하는 모바일 기반 무제한 학습 플랫폼이다. 교육 업계 종사자들로부터 비대면 교육에 최적화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민 대표의 발표 후에는 '디지털 애널리틱스'를 주제로 이민영 T&D 전략연구소 소장이 사회를 맡고 윤정구 이화여대 교수, 이찬 서울대 교수, 전영민 롯데액셀러레이터 대표, 김소연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비즈니스 파트너 등이 참가하는 패널 토론이 이어진다.

2부에서는 '코로나19 시대, 생존전략을 듣다'를 주제로 해외 교육 전문가 인터뷰가 마련됐다. 윤승원 미국 텍사스 에이앤엠커머스대 교수, 한희영 미국 서던일리노이주립대 교수, 김민경 미국 웨스트플로리다대 교수가 참가해 '코로나19 시대 기업교육 담당자의 역할'을 모색한다.

3부에서는 유밥 토탈 러닝 솔루션에 대한 구체적인 소개가 이어진다. '유밥 플립' 솔루션 소개와 '유밥 2020과 콘텐츠 추천 솔루션' 등 인더스트리미디어만의 핵심 기술·서비스에 대한 설명이 준비돼있다.

인더스트리미디어는 매년 스마트러닝 인사이트 포럼을 개최한다. 지난 11년간 마이크로러닝, 인공지능, 콘텐츠 큐레이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등을 주제로 스마트러닝 시장 트렌드를 선도적으로 조망해왔다. 현재는 매년 기업 HR 담당자 500여 명 이상이 참석하는 국내 최대 기업 교육 행사로 자리 잡았다.

스마트러닝 인사이트 포럼 2021은 무료이며 사전 등록은 포럼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이지웅 웹데일리 기자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