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처라이프

인천서구문화재단, '서곶문화예술제 2020 온라인' 참여 공연예술단체 모집

조성복 기자 | 2020-10-12 16:17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인천서구문화재단
image 인천서구문화재단이 '제25회 서곶문화예술제 2020 온라인'에 참여할 인천 서구 공연예술단체를 오는 13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서곶문화예술제는 서구 예술인의 작품을 선보이고, 지역 예술인과 구민이 소통하는 축제다.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지역 예술 발전과 구민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온라인으로 무대를 옮겨 축제를 이어간다. 온라인을 통해 연극, 무용, 음악 등 다양한 공연과 회화, 서예, 공예 등 시각예술 작품 전시를 무료로 만나볼 수 있다.

서곶문화예술제 지원 자격은 인천시 서구 소재 공연예술단체로, 서곶문화예술제 주제에 맞는 완성도 높은 작품을 보유해야 한다. 또한, 온라인 공연을 위한 적법한 저작권을 갖고 있어야 한다. 공연 장르에 제한은 없다. 심의를 통해 선정된 공연예술단체에게는 공연 제작비를 지원한다.

이종원 인천서구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전국의 예술제가 취소되고 있는 가운데, 서곶문화예술제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예술제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줄 것"이라며, "온라인 예술제에 함께할 지역 예술단체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서곶문화예술제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서구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news@webdaily.co.kr

저작권자 © 웹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