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logo

검색

logo

닫기

2022-08-28 15:09 | Culture

포항시, ESG 글로벌 혁신도시 위해 'ESG 포항 창업 클러스터' 조성

사진 = 포항시이미지 확대보기
사진 = 포항시
경북 포항시는 ESG 글로벌 혁신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속도를 내고 있다.

포항시는 지난 26일 협약기관인 한동대학교에서 ‘ESG 스타트업 허브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포항시는 한동대학교를 거점으로 포항을 ESG 스타트업의 허브, 나아가 ESG 글로벌 혁신도시로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지방대학과의 협력을 통해 지방소멸위기를 자체적으로 극복하기 위한 출발점이기도 하다.

이날 행사에는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해 주요 내빈, 투자자, 유망 스타트업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1부에서는 최도성 한동대학교 총장의 ESG 창업센터 건립계획을 비롯한 비전 발표를 공유했다. 2부에서는 글로벌 투자사·운용사·스타트업 간의 발표와 토론의 장으로 ESG 스타트업 비전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ESG 창업센터는 오는 2023년 12월께 한동대학교 내에 완공될 예정이다. ESG 창업센터에선 포항을 기반으로 하는 ESG 스타트업이 입주해 ESG와 창업교육, 멘토링, 전문가 자문 등의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ESG 창업센터는 ESG 포항 창업 클러스터의 핵심 시설로 자리잡을 것으로 전망되며 지속적인 확장을 기다리고 있다.

또한 한동대학교는 시와 UNAI KOREA(이사장 유중근), 스파크랩(대표 김호민)과 함께 ESG 포항 창업 클러스터 조성에도 힘쓰고 있다.

UNAI KOREA(유엔아카데믹임팩트 한국협의회)와 한동대학교 김영길 그레이스스쿨의 글로벌 시민의식 기반 ESG 교육을 통해 스타트업을 꿈꾸는 이들의 ESG 마인드 함양에도 힘쓰고 있다.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ESG 창업교육도 구상 중에 있다. 전문가 자문단과 창업 멘토 그룹을 구성해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과 투자 유치 효과도 낼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김예나 기자 givenewsmedia@gmail.com
Copyright © 2020 : webdaily(웹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Headlines

Hot Ite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