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서울워크'는 대체공휴일인 10월 10일 오후 1~5시까지 서울 반포한강공원에서 열리는 걷기대회다. 이번 대회에서는 특별히 오세훈 서울특별시장이 참여한다.
만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서울워크의 코스는 서울 반포한강공원 일대 5㎞ 거리다. 2022 서울워크에서는 걷기대회 뿐만 아니라 청년들과의 토크콘서트와 라이브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서울워크 행사 참가비 3만원은 전액 사회적 약자와 소외 계층을 위해 기부된다.
이번 2022 서울워크의 MC는 장성규가 맡는다. ‘라퍼커션’의 퍼레이드, 가수 ‘후디’와 ‘콜드’의 공연도 진행될 예정이다. 완주자에게는 완주 메달을 비롯해 맨투맨 티셔츠, 가방, F&B 사은품 등 다양한 참가 기념품을 지원한다. 참가를 원하는 희망자는 네이버 예약 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편 '2022 서울워크'를 주최·주관하는 사회적협동조합 돌고도네이션은 2021년 2월에 정식 설립했다. 이들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투명하고 지속 가능한 운영 체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기부 플랫폼인 ‘돌고 앱’을 출시해 ‘서대문노인종합복지관’, ‘한빛맹아원’, ‘홀츠아동복지회’ 등 수많은 약자들과의 동행을 실천하고 있다.
김윤아 기자 givenewsmedia@gmail.com












